전라북도, 중장년 희망 취업박람회

  • 등록 2013.05.20 17:06:12
크게보기

퇴직 베이비부머 세대, 전직희망자 등 새 일자리

[더타임스 송은섭 기자] 전라북도가 은퇴하거나 곧 퇴직을 앞두고 있는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해 중장년층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전라북도 일자리종합센터는 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중장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29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전주종합경기장내 여성일자리센터에서 ‘중장년 희망 취업박람회’를 연다.

 

중장년 취업박람회는 채용관을 중심으로 취업컨설팅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 등 50여개의 부스를 설치하여 매우 다채롭게 운영된다. 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지원, 여성구인/구직상담과 창업상담이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이력서용 무료 사진촬영관과 이미지 메이크업관 등이 함께 운영된다.

 

일자리종합센터는 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지난 8일 도내 취업관련 유관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베이비부머세대 등의 취업 활성화와 구인기업의 인력난 해소 방안 논의를 통해 유관기관이 박람회에 적극 지원, 참여하여 추진한다고 말했다.

 

또 박람회 참여 기업들의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지난 14일 기업 인사담당 간담회에서 산단내 기업모임 등을 통한 현장채용 가능성 있는 기업 발굴 및 참여를 촉구했고, 중장년 세대들의 성공취업을 위한 개인의 자존감과 취업능력 향상 등 자기혁신 역량강화에 필요한 ‘중장년 취업힐링캠프’를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범적으로 운영하여 최종 중장년 취업박람회로 연계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현장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행사 당일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행사장에 오면, 바로 서류전형에서부터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력서 무료사진관을 이용할 수 있다.

 

송은섭 기자 es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