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보건소, '아동·청소년 정신건강강좌' 개최

  • 등록 2013.06.02 18:28:31
크게보기

시민들로 하여금 아동·청소년 정신질환에 대한 이해와 접근의 기회 마련

파주시보건소에서 위탁 운영하는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아동 및 청소년의 발달과업에 있어 중요한 정신건강 문제들에 대해 시민대상 아동청소년 정신건강강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강좌는 6월 14일(금)에 교하도서관 3층 소극장에서 "ADHD 오해와 진실"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첫 번째 강의는 "천의 얼굴 ADHD" 라는 주제로 ADHD의 다양한 증상에 대한 이해와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임채홍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연세봄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두 번째 강의는 "어른이 된 ADHD"라는 주제로 아동청소년기의 정신건강질환인 ADHD의 성장 후의 모습과 성인기로의 과정에 접근법 등의 내용으로 성종호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청아신경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아동·청소년 정신질환에 관련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었으나, 범람하는 정보 속에서 왜곡된 정보가 아닌 질환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이번 강좌를 통하여 파주시민 대상으로 아동·청소년기의 정신질환의 예방 및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www.pajumind.org) 또는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031-942-2117)로 문의하면 된다.

[더타임스 임혜영기자]

임혜영 기자 gpdud2011@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