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사회통합프로그램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등록 2013.07.11 12:21:53
크게보기

외국인교육을 위한 강사들의 기(氣) 충전

경기도 안산시 외국인주민센터(소장 전복희)는 지난 7월 5일부터 6일일까지 이틀간 경기 8거점(안산·시흥) 소속 사회통합프로그램 강사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안산시 대부동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사회통합프로그램 강사 및 전담인력 등 총 16명이 참여하여 서로의 강의 기법에 대해 토론하고 레크레이션, 해솔길 구보 등을 통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강사들은 대부동에 도착하자마자 사회통합프로그램 강의 기법과 교육사례에 대한 열띤 발표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바뀐 5단계 교재 내용을 중심으로 분임별 사전에 맡아 연구한 주제에 대해 발표하고 함께 토론하였다.

도식화, 스토리텔링, 동영상 활용방법 등 다양한 강의기법은 물론 문화간 비교 방법, 학습자 수준에 따른 맞춤형 강의 기법 등 오랜 강의 경험으로 터득한 노하우를 공유했으며, 그동안 교육을 진행하며 겪었던 어려움이나 문제에 대한 논의는 자리를 옮겨 저녁을 먹으며 자유로운 대화 속에서도 계속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외국인주민의 빠른 사회 적응 및 정착을 위해 가장 일선에서 교육하고 있는 강사의 열의를 다시 한번 깊이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참석했던 사회통합프로그램 강사들은 함께 어우러져 성격유형 검사, 레크레이션 게임, 구봉도 해솔길 트레킹 등을 통하여 서로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고 만족해했다.

특히 교육 방법과 관련해 정보 공유의 기회가 적었는데 팀을 짜 함께 준비하고 그동안 고민했던 문제들을 같이 해결해나가며 매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더타임스 임혜영기자]
임혜영 기자 gpdud2011@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