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독서동아리 인큐베이팅 』시작

  • 등록 2013.07.16 17:15:02
크게보기

 전주시ㆍ전주시평생학습센터ㆍ전주독서동아리연합은 10개의 신규 독서동아리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대상은 책을 좋아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개 동아리 인원을 15인까지 구성하여 총 100여명의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초기 독서동아리 10개의 활성화를 위해 『독서동아리 인큐베이팅』에 들어가면서 시는 동아리 회원을 공개모집하여 인원을 확보한 후에 향후 6개월 간 진행방법과 운영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은 기존 전주독서동아리연합회 운영진과 동아리 회원들이 하며 초기 독서동아리가 정착 활성화 단계로 들어서면 전주시독서동아리연합에 편입하여 정식으로 활동하게 된다.

 

독서동아리 인큐베이팅은 주제별로 책을 읽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매주 일정한 시간과 공간을 정해놓고 이루어진다. 평생교육은 자신의 자율적인 의지로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학습의 자주적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전주시는 시민의 정서함양과 건강한 삶을 위해 동아리형태의 평생학습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으며 금번 초기 동아리 인큐베이팅도 같은 방향에서 추진하고 있다.  

인큐베이팅의 사전 상 의미처럼 초기 동아리가 제 역할을 해낼 수 있을 때까지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평생학습동아리 배양방식의 과정이다. 사회적으로는 창업이나 연약한 기반의 회사를 키워주고 지원하는 사업이며, 기업체에 필요한 인재를 미리 선발하여 교육하는 것도 포함된다고 볼 수 있다.

 

전주시민이라는 누구나 신규 독서동아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전주시평생학습센터 241-1123으로 신청하면 된다. 현재 전주독서동아리연합은 42개 동아리에 500여명의 회원들이 독서활동을 하고 있다.

 

전주시ㆍ전주평생학습센터가 인큐베이팅에 들어가는 초기동아리는 다음과 같다. 가까운 장소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독서동아리가  삶을 더 풍요롭게 할 것이라고 본다.

 

송은섭 기자 es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