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 등록 2013.07.24 01:35:47
크게보기

[더타임스 송은섭 기자] 전주시 여성가족과(과장 최은자)는 전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대기)와  7월 20일(토) 9시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국ㆍ공립, 법인, 법인외어린이집 교직원과, 민간ㆍ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2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교육 등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굿네이버스에서 아동학대ㆍ성폭력ㆍ성희롱예방 교육,도로교통안전공단에서 교통안전교육, 119소방안전센터에서 응급처치ㆍ생활안전교육 등으로 진행되었다.

 

최근 언론에 보도된 일부 어린이집 아동학대로 인한 보육아동, 성폭력,성희롱에 대한 경감심을 고취시키고, 각종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여 각종사고를 예방하고 질병으로부터 영ㆍ유아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교육을 통하여 보육교직원(원장ㆍ보육교사)들이 열악한 환경에서도 노력하면서 바른 교육 정직한 보육을 실천하여 영유아 보육에 더욱  노력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송하진 전주시장은  “오늘 교육을 토대로 아동학대 사례가 전혀 없는 안전한 어린이집 운영 및 안전문화 확산과 각종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하여 어린이집 내 안전관리 강화와 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송은섭 기자 es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