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완산도서관, ‘청소년 비전특강’실시

  • 등록 2013.08.03 10:02:50
크게보기

[더타임스 송은섭 기자] 전주시 평생교육원(원장 성하준) 완산도서관은 8월 1, 2일 오후6시 양 이틀에 걸쳐서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의 자아성장에 도움을 주고 꿈과 도전적인 삶의 멘토가 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8월 1일에는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부에 재학 중인 장대진씨가 나서 ‘꿈으로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특강명과 동명의 책을 낸 저자이며 네이버 웹툰 파워블로거이기도 한 장대진씨는 한양대학교 미래인재전형 대표사례로 합격한 자신의 진로개척 경험과 대학생활의 특별한 노하우를 재미있게 풀어내 참석한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어제에 이은 8월 2일 특강은 경기대학교 관광경영학과 문현우씨가 나선다. ‘20대가 들려주는 도(전).자(신감).기(회) 빚는 법’이란 주제로 자신감 결여와 무대공포증을 이겨낸 경험을 꿈과 희망의 메시지로 전달할 예정이다. 결핍을 기회로 만들고 세상을 향해 자신 있게 소리치는 방법 등 문씨의 생생한 경험은 청소년들에게 신선한 충격이 될 것이다.

 

성하준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게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스스로의 인생목표를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특강은 공공도서관 개관시간 연장사업 홍보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지난 2006년부터 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완산도서관은 자료실과 열람실 개관시간을 연장해 지역주민들의 이용기회를 넓히고, 유익한 야간문화강좌 및 특강을 개설, 문화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송은섭 기자 es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