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덕진공원 수변무대 Cool 환경 상상 음악회

  • 등록 2013.08.04 16:21:24
크게보기

시민과 함께하는 Cool 환경 상상음악회 성황

[더타임스 송은섭 기자]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노학기)는 무더위와 열대야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8월 2일(금) 19시 덕진공원 수변무대에서 Cool 환경 상상 음악회를 개최했다.

 

2008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Cool 환경 상상음악회는, 환경단속 부서로는 전국 최초로 기후변화 대응이란 환경운동을 문화예술로 탈바꿈하는 과정을 기획한 음악회 행사로, 환경문화조직위와 환경문화예술단원들의 재능 기부 및 자발적인 봉사 참여로 민?관이 함께 협력해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이번 환경문화 예술단 공연은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연스러움 속에서 한여름밤의 정취 속에 공원을 찾은 시민들과 함께 어우러진 축제로 구순자 시인의 시낭송을 시작으로 환경승전무(한량무), 가야금, 해동검도관에서 펼쳐 보이는 석수화양검무, 전국어린이 모델 환경 패션쇼, 난타공연 등을 선보여 시민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음악회가 펼쳐지는 무대 주위에는 덕진공원의 연꽃 향기와 형형색색 조명, 음악에 맞춰 펼쳐지는 물줄기가 치솟는 분수 쇼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어 여름밤을 잔잔한 감동으로 수 놓았다.

 

가족과 함께 음악회를 찾은 한 시민은 “환경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쉽고 유쾌하게 공연으로 풀어나가 아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의식을 함양시킬 수 있었으며, 한여름의 열대야를 잊게 해 준 열정적인 공연이 너무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송은섭 기자 es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