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2013년 부산국제광고제 브랜드 스타즈 금상 수상

  • 등록 2013.08.22 09:59:41
크게보기

본선 수상 후보작 중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 브랜드 스타즈 금상 수상 쾌거

한국도미노피자(www.dominos.co.kr, 대표 오광현)는 ‘워터드롭’ 광고로 국내 유일 국제광고제인 ‘2013년 부산국제광고제(ADSTARS 2013)’에서 브랜드 스타즈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부산국제광고제’ 브랜드 스타즈 상은 필름, 미디어, 옥외, 라디오 등 14개 부문 본선 수상 후보 작품의 평가점수를 합산한 후 업종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부문으로 도미노피자는 식품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워터드롭’은 자전거가 지나가면 길 위에 물로 광고메시지가 써지고 그 메시지가 소비자에게 보여진 후 햇볕에 천천히 증발해 사라지는 친환경적인 뉴미디어 광고이다. 물과 햇볕이라는 자연을 소재로 공익적인 내용을 담아 독창적인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도미노피자의 ‘워터드롭’ 광고는 지난 6월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칸 국제광고제’에서 미디어 부문 동사자상을 수상한 바 있어 국제광고제 2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도미노피자 차현주 홍보실장은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재미를 자극하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제작된 워터드롭 광고가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칸 국제광고제에 이어 2013년 부산국제광고제에서도 수상의 영광을 얻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창의력을 발휘한 도미노피자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피자 업계를 리드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부산국제광고제’는 세계 최초 온∙오프라인 융합 광고제이자 국내 유일의 국제광고제다. 이번 광고제에는 전세계 59개국에서 총 12,079편의 작품이 출품돼 역대 최다 수준을 기록했으며 이 가운데 총 1,704편이 본선에 이름을 올렸다. [더타임스 전형우기자]
전형우 기자 romio09@live.co.kr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