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 축제

  • 등록 2013.09.04 13:32:11
크게보기

전주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전주시생활문화예술동호회(회장 김용주)가 주관하는 제2회 전주시생활문화예술동호회 축제가 9월 7일 토요일 덕진공원에서 ‘나의 생활문화예술, 같이놀자 동호회!’라는 표어로 열린다. 

 

축제는 오후2시부터 저녁9시까지 다양한 공연과 체험, 전시로 전주시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예술동호회들의 열정과 즐거움을 맘껏 느낄 수 있는 행사로 펼쳐진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축제는 생활마당, 문화마당, 예술마당, 어울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즐거운 동호회의 활동과 문화를 교류하는 생활문화예술가의 흥겨운 파티로 진행된다.

 

특히, 전년도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한 시민운영위가 그 경험을 살려 올해는 나의 생활문화예술의 즐거움을 동호회와 더불어, 함께 나누자라는 주제에 걸맞게 축제 내용을 구성하였고 동호회들만이 아닌 지역과 나누는 생활문화의 의미를 살리며 준비한 것도 여느 축제와는 다른 점이다.

 

국악, 무용, 음악동호회 29개 동호회의 개별무대와 11개 풍물동호회의 길놀이, 20개의 사진동호회의 기획전시, 5개의 미술동호회의 전시와 커뮤니티아트, 13개 음악,국악,미술동호회의 기획체험, 22개 동호회의 연합공연과 개별공연, 생활문화예술동호회의 미래에 관한 토크쇼 등 동호회간의 교류프로그램이 다채롭다.

 

모든 공연과 행사참여는 각 장르별 자율적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100개의 참여동호회 참가자만 700여명에 이르는 성대한 시민들의 축제로 동호회가 가지고 있는 자발성, 자율성, 자생성을 통한 시민축제의 상을 보여주는 축제를 준비하였다.

 

현재 생활문화예술 동호회는 190여개 동호회 3200여명의 회원이 생활문화예술동호회에 가입이 되어있으며, 전주시에서 거주하는 5인 이상, 3개월 이상 활동한 문화예술모임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금년 2월부터 진행중인 동호회 활동지원사업인 ‘교육 및 교류 지원사업’을 통해 전주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간의 교육을 위한 강사와 공간, 그리고 지역공헌행사가 지원되고 있다. [더타임스 송은섭기자]

 

송은섭 기자 es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