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시장 잡지『앗 !』출간

  • 등록 2013.09.17 09:10:18
크게보기

남부시장, 한옥마을, 그리고 청년을 주제로 남부시장 2층 청년몰의 청년 상인들과 한옥마을 향교길의 청년상인, 전주에 관심 있는 지역청년들이 중심이 되어 함께 만드는 잡지가 출간 되었다.

 

바로 남부시장 잡지<앗!>으로, 새로운 것을 발견했을 때의 놀라움과 함께 기합을 만들 때 외치는 외마디의 표현으로 지역 청년들이 자신들만의 새로운 시각으로 전주를 해석하고자 함을 표현하는 이름이다.

 

창간호인 1호에서는 ‘앗! 처음이야’라는 주제로 ‘처음’과 관련된 개인의 기록을 담았다. 남부시장에서 30년 넘게 장사한 상인의 처음, 청년몰을 통해 처음 장사를 시작한 상인의 처음 등 시장 상인들의 이야기와 더불어 다양한 처음과 관련 된 내용으로 지역과 사람을 소개하고자 시도했다.
   
아울러, 소통의 의미에 걸맞게 ‘불특정 다수의 테이블’ 등의 코너를 통해 매달 한번 정기적으로 청년몰을 찾은 불특정을 다수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려 한다. 이번호에는 시장에서 구입한 재료로 함께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서 이야기하는 내용을 담았다.

 

<앗!>은 매호 각각의 다른 주제를 정하고, 주제에 맞는 장소에 대한 이야기와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앗!>을 통해 청년몰과 한옥마을 향교길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스스로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전주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한정된 관광지의 모습을 경험하는 것을 넘어, 전주가 가진 생동감 있는 매력을 소개하고 소통하고는 하는 매체를 만들고자 한다.

 

김신 문화경제국장은 “남부시장 잡지 <앗!>은 다양한 지역의 소식과 지역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자 노력하였고, 지역청년이 직접 잡지를 통해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전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좀 더 전주를 깊이 들여다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했다.

 

송은섭 기자 es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