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카이스트 방문 "창조경제 핵심은.."

  • 등록 2013.11.29 12:33:19
크게보기

'대덕 연구개발특구 40주년 기념식' 참석, 과학인들 격려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대전 대덕연구개발특구 40주년 기념을 맞이해 '대덕 연구개발특구 40주년 기념행사'를 방문했다. 또 박 대통령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을 방문해 과학기술인을 격려, 위로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린 '대덕 연구개발특구 40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통해 "

박 대통령은 축사에서 "대한민국을 오늘의 과학기술강국으로 이끌어 오신 대덕특구인 여러분이야말로 우리나라의 주요한 자산이고 21세기를 이끌 주인공"이라며 "새로운 발전패러다임으로 추진 중인 창조경제의 핵심에는 과학기술이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자원도 자본도 없던 우리나라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며 오늘의 성장을 이루었듯이 이제 다시 한번 과학기술을 중심으로 변화와 혁신을 일으킨다면 오늘의 도전을 극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 박 대통령은 "이제 우리 출연연구원은 민간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연구ㆍ개발(R&D)에 집중하고, 중소ㆍ중견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중점 지원해 대덕특구를 중소ㆍ중견기업의 R&D 전진기지로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출연연의 미활용 특허를 일반에 공개하고, 이를 사업화하는 과정에서 응용기술을 제공해 중소ㆍ중견기업을 적극 지원하는 창조경제의 허브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후 박 대통령은 카이스트를 방문해, 세계적인 디자인전을 석권한 조명기기 '딜라이트'를 개발한 심지은씨(산업디자인랩 재직)와 학교용 스마트 정보기술(IT)기기 개발을 통해 카이스트 연구소기업 1호로 창업에 성공한 김성진씨 등 젊은 과학자들을 만나 이들을 격려했다.

 

청와대는 미투데이를 통해 "박 대통령의 한국과학기술원(KAIST) 연구현장 방문은 인생 선배, 공학도 선배로서 학생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편안한 자리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박 대통령은 지난 2008년 카이스트에서 여성으로는 처음으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더타임스 미디어뉴스팀]
미디어뉴스팀 기자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