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송일국 또 일냈다! WSJ막걸리광고에 한 말이..

  • 등록 2014.01.06 09:50:50
크게보기

'MAKGEOLLI?'라는 제목으로 유럽판에 광고 게재

[더타임스 미디어뉴스팀] 배우 송일국과 서경덕 교수가 월스트리트저녈 유럽판 1면에 막걸리 광고를 게재했다.

 

앞서 송일국과 서 교수는 지난해 5월 월스트리트저널 아시아판 1면에 막걸리 광고를 올린 바 있다.

 

이번 유럽판에 올라간 막걸리 광고에서는 'MAKGEOLLI?'라는 제목으로 '막걸리는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술이며 쌀로 만들어져 몸에도 좋고 특히 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이난다. 가까운 코리아타운에서 한번 즐겨보세요!'라고 설명돼 있다.

 

언론보도 등에 따르면 서 교수는 "WSJ 유럽판은 유럽 및 중동 북아프리카까지 뿌려지며 아시아를 넘어 중동 유럽까지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주몽의 주인공인 송일국이 모델이 돼 막걸리를 외국인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소개하고자 했다"고 모델 배경을 밝혔다.

 

또한 서 교수는 "독일하면 맥주, 일본하면 사케처럼 글로벌 시대에 술은 국가 이미지를 좌우하는 문화의 상징이자 최대 수출 상품"이라며 '막걸리' 광고를 재차 낸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이번 광고는 농식품부에서 전액 후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서교수는 유럽 인지도가 좋은 K팝 스타와 함께 오는 3월 월스트리트저널 유럽판 1면에 또다른 한식 광고를 낼 준비 중이다.

미디어뉴스팀 기자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