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스위스 동포간담회 "경제혁신3개년 계획은.."

  • 등록 2014.01.20 11:03:09
크게보기

"3개년계획, 국민소득 4만불시대 위한 전략"

[더타임스 미디어뉴스팀] 인도 국빈방문을 마친 뒤 스위스로 이동한 박근혜 대통령은 19일 우리 동포들을 만나 "우리 정부가 경제혁신을 일으키고 창조경제를 통해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데 스위스는 좋은 협력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스위스 베른 시내 한 호텔에서 열린 동포간담회에 참석, 인사말에서 "세일즈 외교에 주력하고 있는 이유도 우리 경제가 글로벌화해야만 혁신의 동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신년 기자회견에서 밝힌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관련, "우리 경제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국민소득 4만불시대를 향한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전략"이라며 경제혁신을 위한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특히, 박 대통령은 "이번에 저는 한국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스위스를 국빈방문했다"면서 "이번 방문을 통해 양국 관계 발전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되기를 바라고 있다. 양국을 잇는 가교로서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스위스에 유학을 온 우리 젊은이들이 졸업 후에 스위스 기업에 취업을 하고자 해도 취업비자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안다"며 "이 문제도 잘 해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통일기반을 쌓아가는 데도 스위스를 비롯한 국제사회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스위스를 비롯한 유럽 각국들이 우리의 통일정책을 지지해 줄 수 있도록 주변에 많이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동포간담회에는 신동춘 스위스한인회장을 비롯해 이원자 만국우편연합 선임담당관, 학계, 경제계, 학생대표 등 각계 대표들이 참석했다.

미디어뉴스팀 기자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