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안철수 새정치신당은 공천탈락鳥신당"

  • 등록 2014.01.29 10:33:49
크게보기

"기초 공천폐지 주장한다면 구정치헌당” 비판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29일 무소속 안철수 의원 측 '새정치신당'에 대해 “공천 탈락자만 모으는 새(鳥)정치신당”이라고 비판했다.

 

새누리당 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안철수신당의 기초선거 정당공천폐지 요구에 대해 “기초선거에서 정당 공천을 폐지하면 여성이나 장애인과 같은 사회적 약자의 정치 진입이 어려워진다”고 반대입장을 분명히 했다.

 

최 원내대표는이어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는 대선 공약에서 다뤘지만 잘못된 것을 알면서도 그대로 없앨 수 없으며, 그래도 폐지를 주장한다면 구정치헌당”이라고 반발했다.

 

한편 안 의원 측 새정치추진위원회(새정추)에서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성식 전 한나라당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정말로 새누리당이 두려워하는 정당은 새정치신당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자부했다.

 

그러면서 그는 “저희는 한국 정치판 자체를 재구성하려는 것이 목표”라며 “야권 내에서 (연대를) 어떻게 할 것이냐 문제 보다는 다른 차원의 정치개혁의 꿈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더타임스 정치뉴스팀]

정치뉴스팀 기자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