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다채로운 4월 학부모교육 마련

  • 등록 2014.04.04 15:25:01
크게보기

이지성 작가 사이버특강, 좋은 부모 되기 학부모 연수 등

[더타임스 이연희기자] 학부모의 교육 참여 및 자녀교육 지원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펼치고 있는 전라북도교육청이 4월에도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도 교육청은 4월을 맞아 이지성 작가의 사이버교육과 좋은 부모 되기 학부모연수 등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자녀교육에 관심이 높은 학부모들을 위해 이지성작가의 ‘꿈꾸는 다락방’과‘리딩으로 리드하라’를 활용해 자녀 진로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오는 14일부터 내달 25일까지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강좌는 직장 및 시간문제로 인해 학부모 교육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들을 위해 사이버강좌로 운영한다.

 

도내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500명을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오는 7일 오전 9시부터 오는 13일 자정까지 (주)교원캠퍼스 원격연수원(www.teacher21.co.kr) 홈페이지 접속 후 신청하면 된다.

 

전라북도교육청은 이와 함께 오는 9일부터 29일까지 각 지역 교육지원청에서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행복한 자녀의 성장을 돕는 ‘좋은 부모 되기’학부모 연수도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분야별 전문강사들이 관계열기, 소통&협력, 훈육 등 3차 과정을 통해 부모유형 및 역할, 자녀 심리 이해,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 감정코칭, 행동이해 및 갈등해결의 효과적인 방법 등을 전해줄 예정이다.

 

특히 부모-자녀관계개선과 행복한 자녀의 성장을 돕는 부모의 역할, 부모라면 꼭 알아야 할 자녀의 행동이해 및 갈등해결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매월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개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특색 있고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학부모 만족도를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북도교육청은 학부모지원 전담부서인 전북학부모지원센터를 운영하며, 학부모의 교육 참여 및 자녀교육 지원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연희 기자 waaa917@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