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어린이행사 시동, 한솔어린이뮤지움 이제 일산에서도 만나자!

  • 등록 2014.04.30 12:55:27
크게보기

 

- 스마트폰, PC게임 이제 그만. 직접 체험하는 영웅이야기 주인공이 되자!
   - 놀이, 교육, 예술을 한번에! 통합적 사고를 통한 창의적인 문제해결력 발달!

 

 


 ㈜한솔교육(대표 변재용)이 만든 스토리 체험관, 한솔어린이뮤지움은 영등포 타임스퀘어 상설관에 이어 오는 5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4개월간 고양 아람누리 갤러리누리에서 기획전시 <히어로 대작전>(부제 : 꽃방귀 요정을 구하라!)을 개최한다.


 <히어로대작전>은 아이들이 재미있는 이야기 속의 영웅이 되어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며 자신감을 키우는 본격 영웅놀이 체험전으로, 영등포에 상설로 운영 중인 두 번째 시즌의 스토리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재 중 하나인 ‘블록’을 미술, 수학, 건축의 도구 등 다양하게 융합 재해석하여 새롭게 선보인다.


 일산 기획전의 <히어로 대작전>에서는 영웅으로 변신한 아이들이 구불구불 미로길을 건너는 미술놀이, 신체놀이, 연극놀이 등 4단계 통합 미션을 통해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미술놀이에서는 현대 미술 작가인 ‘김용관 작가’가 만든 뒤죽박죽 사라진 도시에서 테이프와 상자를 통해 도시를 재건해 보기도 하고, 신체놀이에서는 뉴욕에서 건너온 대형블록으로 에너지 볼의 길을 만들면서 파워를 기르기도 하는 등 ‘블록’을 융합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체험전은 뽀뽀뽀 안영은 작가, 어린이 전시 전문 사은옥 큐레이터, 현대 미술 김용관 작가, 행복한부모아이연구소 김정미 소장 등 다양한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유아교육 전문 기업 한솔교육이 만들었다는 것에 그 전문성이 돋보인다.


 일산 기획전에서는 스토리 체험에 ‘블록’이라는 놀잇감을 도입하여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는데 이에 대해 행복한부모아이연구소의 김정미 소장은 “부모들도 아이들의 세계로 들어가야 합니다. 엄마 아빠가 함께해야 아이가 더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성취감과 자신감도 더욱 높아지죠!” 라고 조언했다.


 고양 아람누리 갤러리누리에서 열리는 본 체험전은 24개월 이상의 어린이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2014년 5월 1일(목)부터 8월 31일(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매주 월요일과 5월 7일 휴관예정이다. 본 체험전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hansolmuseum.co.kr) 나 전화(1644-1907)로 문의가 가능하다.  [더타임스 김민주 기자]

김민주 기자 aekmj@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