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청원-김무성 한목소리, 문창극에 '언론인 지적' 일자 "균형감각이.."

  • 등록 2014.06.11 10:41:20
크게보기

'언론인 출신' 강조 "총리는 균형감각이 중요..해낼수 있는 분"


[더타임스 소찬호 기자] 새누리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서청원 의원과 김무성 의원은 11일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 언론인 출심임을 강조하면서,"잘 해낼 수 있는 분"이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서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전날 내정된 문 후보자에 대해 “인품이 원만한 분으로 두루두루 화합할 수도 있고, 판단력 같은 것은 언론계에 오래 계셨기 때문에 아주 잘 아실 것”이라며 “원만하게 잘 하실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언론인 출신으로 행정경험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대해선 "저도 과거에 행정경험이 없었어도 정무장관을 했다"며 "참모들이 올려오는 것들을 보고 얼마큼 건강한 사고를 갖고 판단하느냐, 균형 감각이 어떻게 있느냐 이런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김무성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 "총리의 덕목은 대통령과 국민 사이에서 가교역할을 하면서 국민의 여론과 정서를 잘 파악해서 전달하는 문제하고 또 균형감각을 가지고 정부를 총원하면서 거중 조정능력이 있어야 된다"면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김 의원은 문 후보자의 언론인 출신을 강조, "언론인으로서는 굉장히 훌륭한 이력을 갖고 계신 분이고 또 언론계의 기본 생리가 균형을 갖춘 감각과 또 사회를 날카롭게 보는 눈과 비판의식, 이게 다 그거로 굉장히 훈련된 분"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김 의원은 "(총리는) 흔들리지 않는 추진력, 그리고 정부의 정책을 국민들에게 웅변으로 설득하고 홍보할 능력이 있어야 되는데, 이러한 점을 충분히 저는 해낼 수 있는 분"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소찬호 기자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