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를 위한 안전 먹거리 건조식품! 맛도 영양도 2배~

  • 등록 2014.07.17 17:42:07
크게보기

 

 

밖에서 사먹는 먹거리가 불안하다면 싱싱하고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홈메이드 음식을 먹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최근 맞벌이 가구의 수가 증가로 홈메이드식, 건조식품이 인기다.

 

채소나 과일은 신선하게 먹어야 제일 좋은 것 이라고 생각되지만 의외로 말렸을 때 비타민과 미네랄이 더 풍부해 진다. 예를 들어 말린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말린 감귤은 미백효과 및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되며 무는 생무일 때보다 말렸을 때 칼슘이 10배 이상 늘어나고 말린 자두 프룬 역시 뼈 분해 속도를 느리게 하고 뼈 성장을 촉진시킨다.

 

이렇듯 건조식품의 경우 수분함량을 20% 이하로 낮춰 세균류의 번식을 막아 장기보관이 용이하며 영양성분이 농축되어 맛을 물론 더 많은 양의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으며 섬유질이 다량 농축돼 변비 예방에도 좋다.

 

‘오제주보석귤’은 청정 제주의 감귤을 슬라이스 한 후 그대로 말린 천연스낵으로 여름철에 맛보기 힘든 제주감귤의 맛과 향, 색은 물론 영양성분까지 살린 제품이다.

 

‘제주고구마빼떼기’는 100% 제주고구마를 찐 후 얇게 썰어 그대로 건조하여 섬유질이 풍부한 영양간식이다.

 

 오제주(http://www.o-jeju.com/)에서는 ‘오제주보석귤’‘제주고구마빼떼기’등의 다양한 건조식품을 만날 수 있다.

[더타임스 김민주 기자]
 

김민주 기자 aekmj@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