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연, 어르신을 위한 효 바자회 개최

  • 등록 2014.09.04 14:11:03
크게보기

센덱스의 열번째 잔치, 한노연와 손잡고 사회안전망 구축 기금마련

한노연, 국제특수거래진흥원과 손잡은 첫 기부열전시리즈,

바자회 대박!!

노년층 의료비 지원 및 경로당 방역, 희망의 길 활짝 열려...

 

희망물레방아프로젝트의 첫 번째 신호탄!!

 

인디안썸머가 찾아온 828, 29, 30.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국내 최대 종합복지 산업전 '복지 & 헬스케어 전시회 센덱스(SENDEX) 2014'가 열렸다.

 

센덱스의 열 번째 잔치에 한노연은 어르신 사회안전망 구축 지원 기금마련을 위한바자회를 개최했다.

 

센덱스의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쟁쟁한 프로그램 사이에서 독보적인 '' 바자회가 단연 눈길을 끌었다.

 

첫날부터 몰려든 구름 떼 같은 인파에 자원봉사자들과 한노연 직원들은 궁둥이 붙일 틈 없는 스펙타클한 3일을 보내야 했지만, 사회공익사업에 공헌한다는 큰 자부심을 품고 아름다운 구슬땀을 흘렸다.

 

건전한 홍보관 정착에 앞장서는 국제특수거래진흥원(사무총장 김석범), 장보고 홍원웰빙(고영규), 서현웰빙(김명수), 서원프라자(김대진, 홍성현), 하이원(김창우,김진열), 해피홀쇼핑(송연준), 동양메디컬(송재근), 해피월드(정재훈), 유기농1번지(박찬구), 해오름(이상원), 한마음(안창만), 웰빙한농(김동국), 행복한CT(박종필), 어울림(한송철), 동우쇼핑센터(김만수), 로하스웰빙(이재형, 김승철), 웰빙플러스(박원록) 등의 지원을 받은 이번 바자회 물품들은 '고퀄리티, 저프라이스' 정책으로 제품진열과 함께 솔드아웃되는 기염을 토해냈다. 이번 바자회 판매금 전액은 의료비 지원 사업과 노년층 이용시설 방역사업에 쓰일 것이라고 밝혔다.

 

국제특수거래진흥원 김석범 사무총장은 이날 바자회의 의미는 사회에서 우리가 받은 것을 다시 돌려드리는 것이다. 특히 어르신들에게 아픔을 드리고 있는 불법홍보관을 척결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작은 기부를 통해서라도 홍보관의 불법적인 이미지를 벗어나야 한다는 절박감도 있다고 소감을 했다.

 

장보고 홍원웰빙 고영규 대표는 홍보관은 영세한 중소기업들의 숨통을 틔우는 역할을 하는 매개체이다. 시장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건전한 유통문화와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발전시키는데 모두가 합심해야 한다며 뜻을 전했다.

 

홍보관을 운영하는 이상원(해오름)홍보관을 출입하는 대부분은 50~60대의 여성들입니다. 이들이 홍보관을 방문하는 것은 착한 가격으로 알뜰한 소비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해 불법적인 상술로 영업하는 일부 악덕 업자들 때문에 선량하게 영업하는 홍보관들이 피해를 보는 것 같다며 안타까워했다.

 

한편 한국노년복지연합은 830일 오후 2, 킨텍스 페스티벌 존에서 이번 바자회에 기부한 분들에 대한 공로패 시상식이 있었다. 평소 선행을 실천하고자 했으나, 방법을 몰랐던 이들에게는 작은 기부의 시작점으로 지속적인 참여의 기회를 열었다.

 

한국노년복지연합 노정호 사무총장은 “'기부'로 풀어가는 공감과 힐링의 이번 '바자회에 참여해주신 기부천사들의 특별한 사랑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 그 따뜻한 기부문화에 선구자인 국제특수거래진흥원과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업체들의 기부 릴레이를 펼치겠다는 큰 뜻을 전했다.

 

또한, 국제특수거래진흥원 김석범 사무총장도 홍보관의 부정적 이미지를 벗어나 순기능을 알리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며 말을 아꼈다.

이경자 기자 cas2829@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