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하중도 코스모스 단지에서 추석 나들이

  • 등록 2017.10.03 22:22:44
크게보기

축구장 14배 크기 의 코스모스 대단지에서 가족,연인과 함께

  

대구 시내에서 신천대로를 타고 한참을 달리다 보면 팔달교를 조금 못가서 우측으로 빠지는 길에 북구 노곡동에 조성되어 있으며 북구 8경에 해당되는 금호강 하중도 코스모스 대단지를 만날수 있다.

 

하중도는 하천의 유속이 느려지면서 퇴적물이 쌓여 강가운데 만들어진 섬이다. 특히 금호강 하중도는 도심속의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코스모스 섬으로 대구 시만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봄에는 유채꽃, 청보리밭 가을에는 코스모스, 노랑 코스모스, 메밀꽃을 심어 가꾸고 섬가에는 갈대와 물억세를 심어 계절에 맞는 꽃밭 조성으로 시민들에게 멋진 볼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다.

 

입구에는 왕억세가 백발의 머리를 풀어헤히고 가을을 알리며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곳곳에는 선명한 색상의 분홍, 흰색, 검붉은색 등 다양한 꽃들이 저마다의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곳곳에는 바늘꽃과 함께 솟대가 관람객을 반겨주고 있으며 주렁주렁 호박터널을 지나는 사람들의 입가에는 행복한 미소가 가득하다.

 

 

 

입구에는 관람객을 위한 넉넉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단지 전체를 둘러볼수 있는 산책로와 사잇길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긴 연휴로 인하여 많은 가족들과 연인들이 여유롭게 하중도 꽃단지를 찿아 추억의 사진을 찍으며 즐거워 하고 있다.

김요한 기자 kyh06319@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