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덕률 후보“모든 아이를 빛나게 할 준비됐다”

  • 등록 2018.05.31 03:05:28
크게보기

행복캠프출범 - 이상희 전 시장등 각계인사 300명 포진


[ 더타임스 마태식 기자 ] 홍덕률 대구시교육감 후보는 30일 이상희 전 대구시장 등 대구지역 각계 인사들로 구성된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 날 오후 7시 선거사무실이 있는 중구 소석문화센터 지하 2층 강당에서 홍덕률 후보 선거대책위원회(행복캠프)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체제에 들어갔다.


선거대책위원회 명칭은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는 홍 후보의 의지를 담아 행복캠프로 정했다.

출범식에는 김상태 전 영남일보 사장최현복 전 대구흥사단 사무총장 등 선대위 공동대표단고문단특보단을 비롯해 선거운동원 등 300여명이 참석, ‘모든 아이를 빛나게 하겠다는 홍덕률 후보의 선거 승리를 기원하며 필승 의지를 다졌다.


이 날 이원배 상임 공동대표(전 희망포럼 대표)가 발표한 출범 선언문에서 선거대책위원회는 경쟁과 각자도생의 서열화 된 학교교육과 입시와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학생교사학부모 모두가 고통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홍 후보는 대구대학교 사회학과 교수로 22, 총장으로 8년 일하며 악성 분규의 재단을 정상화시켜 대학다운 대학, 학생이 행복한 대학으로 반석 위에 올려놓았다. 우리는 홍덕률 후보를 대구의 자랑스런 교육감으로 만들어 대구교육을 혁명적으로 변화시키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천명했다.


홍덕률 후보는 출사표에서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위하여, 존경받는 선생님을 위하여, 학부모가 안심하는 학교를 위하여,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위하여 오로지 교육만 생각한다그리하여 마침내 모든 아이를 빛나게 하겠다’”고 밝혔다.


시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2030년 미래학교는 어떻게 변해있을까. 과거의 경험 만으로는 부족하다. 상상하고 준비해야 한다새로운 시선과 관점으로 대구교육의 미래를 위해 신발 끈을 다시 동여매고 나선다며 의지를 다졌다.


이 날 출범식은 선언문 발표출사표 낭독후원회장(이상희 전 대구시장) 축사(대독)에 이어 공동대표와 고문단후원회 운영위원연락소장 등에 대한 위촉장 전달식, 로고송 발표 및 유세공연 등의 순으로 1시간 가량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박승호 전 포항시장 등은 화환을 보내 당선을 기원했다.


선거 로고송 발표에서 이종일 가수는 기타를 치며 교육감은 ~ 홍덕률 ~ 홍덕률 ~ 홍덕률 를 반복하여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 한 뒤 행사 참가자들과 함께    행복한 대구교육 홍덕률 홍덕률 ”, “홍덕률과 함께 대구교육 좋다 ~ 좋다 ~좋아 ”," 아이들의 발걸음 가벼웁게 좋다 .좋아 ! 늘 열려있는 홍덕률 교육감 너무 좋아 !“ 를 연호했다 .

 

한편 홍덕률 후보 행복 선거대책위원회는 박윤흔 전 환경부 장관김성팔 대구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우성대 전 경구중 교장조희금 대한가정학회 회장 등 공동대표 20명과 박영하 전 2군사령관(육군대장)윤욱 커넬대학교 대구분교 부총장전재일 전 학교사회복지학회장 등 고문 12, 특보 20명 등으로 구성했다.


특보단에는 김정수 전 통일부 국장이준상 경북사회복지협회장권영진 전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본부장김성수 팔공문화원장 등이 참여, 홍 후보의 선거운동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


홍덕률 후보는 대구 각계에 포진하고 있는 행복캠프구성원과 응원해주시는 분, 나아가 대구시민들과 함께 반드시 교육으로 다시 서는 대구를 만들겠다. 출범식이 대구미래교육의 시발점이 되도록 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마태식 기자 cartoonist-ma@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