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선 의원 “지역에 국가예산 폭탄이 내려오도록 하겠다”

  • 등록 2022.08.07 20:09:47
크게보기

6일 정책 세미나 및 국가예산 확보 전략회의 개최

지역 활성화 위해 함께 고민 나누고 지혜를 모으는 장

지역에 국가예산 폭탄이 내려올 수 있도록 하겠다


[ 더타임즈 마태식 기자 ] 국민의힘 이인선 국회의원(대구 수성을)86일 지역 사무소(대구 수성구 동대구로 9 한신메디빌딩 8)에서 지역 활성화를 위한 정책세미나 및 국가예산 확보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세미나는 민원의 날 개최 등 지역민들과의 기존 소통 방식과 함께, 국회와 대구시·수성구·시의회·구의회·지역민이 한자리에 모여 수성구와 대구시의 발전을 위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지혜를 모으는 장을 만들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대구시 박윤희 창업진흥과장은수성, 앞서가는 자치의 시대를 열다는 주제로 소상공인 성장프로그램 확충 혁신창업 공간 마련으로 청년 창업가 육성 민간과 청년이 함께하는 기술창업 활성화 등의 정책 설명과 함께 국회와 광역·기초의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수성구 소명환 기획재정국장은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추진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보고하고, 국회 차원의 특별한 역할을 요청하였다.

이인선 의원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서 국회 심의 과정에서 지역 예산 확보를 위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기획재정부의 국가예산 심의가 한창 진행중인 상황에서, 정부예산안이 확정되는 8월이 국가예산 확보의 가장 중요한 시기임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국회와 대구시·수성구가 원팀이 되어, 지역에 국가 예산 폭탄이 내려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중앙부처와 대구시의 정책 방향을 지역에 널리 알리고, 정책 방향에 맞게 지역 발전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밝히고, 그 첫걸음으로 오늘청년과 벤처창업관련 정책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고, 다음 주 문화컨텐츠 분야 세미나 개최 등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지혜를 모으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마태식 기자 cartoonist-ma@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