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NO 플라스틱! 댕댕이와 함께 치우개』우수 프로그램 선정

  • 등록 2024.07.03 19:31:35
크게보기

지역 자원봉사단체들 , 탄소중립 도시, 견인차 역활




NO 플라스틱! 댕댕이와 함께 치우개우수 프로그램개발 공모사업 선정 으로 선정되었다.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629일 후정해수욕장에서 지역 자원봉사단체와 반려견 가족 봉사단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2024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개발 공모사업에서 선정된NO 플라스틱! 댕댕이와 함께 치우개자원봉사 활동을 하였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반려동물, 해양쓰레기 등 지역사회 내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어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고 반려견 에티켓 캠페인을 펼치는 것을 내용으로 각종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되었다.

 

이날 참여한 반려견과 견주, 그리고 지역의 자원봉사자들은 후정 해수욕장 곳곳을 다니며 쓰레기를 다량 수거하였으며, 수거된 쓰레기 중 새활용이 가능한 쓰레기는 별도로 분류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해양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수집한 쓰레기 새활용(쓸모없거나 버려진 물건을 새롭게 활용)으로분류된 페트병은 즉석에서 소독 후에 친환경 주방세제를 담아주었는데 지역의 제로웨이스트 업체가 참여한 이 활동은 비록 이번 행사가 종료되더라도 꾸준히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페트병 뚜껑은 열쇠고리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함께 체험하며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탄소중립 실천 교육 활동이 되었고, 수거한 유리병은 열을 가해 목걸이로 재탄생하는 체험활동 펼쳐 참여한 반려견 가족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관광객에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반려견과 함께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반려견 산책하는 시간에 자원봉사도 하고 환경보호 활동에도 참여하여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고 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기후위기 극복은 함께 노력해야 하는 의무사항으로 탄소중립을 위해 자원봉사자와 지역의 환경 활동가들께서 솔선수범 해주신 데 감사드린다라며자원봉사자와 더불어 군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조경희 기자 dhmail114@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