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AI 포럼’ LG AI연구원 배경훈 원장 초청 특별강연 개최 한다.

  • 등록 2024.09.09 18:17:44
크게보기

- 국회의원연구단체 ‘국회 AI 포럼’특별강연에 LG AI연구원 배경훈 원장 초청

- 배 원장, 초거대 AI 추진협의회장, KOSA부회장 등 역임한 AI 전문가


 

[ 더타임즈 마태식 기자 ]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 인공지능(AI) 포럼은 오는 10일 오전 7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국회 인공지능(AI) 포럼 초청 특별강연> 을 개최할 예정이다.

 

배경훈 원장은 초거대 AI 추진협의회장,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부회장, 국가데이터정책위원회 산업분과 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AI 분야에서 깊이 있는 통찰과 풍부한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다.

 

이번 강연에서는 AI 기술의 최신 동향과 미래 전망, 향후 AI 기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AI 기술의 신뢰성, 경제성, 전문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접근 방안과, 산업 전반에 걸친 AI의 혁신적 활용 사례도 공유될 예정이다.

 

국회 AI 포럼이인선 대표의원은 “AI 기술의 발전에 따라 우리의 책임이 커지고 있으며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윤리적 사용과 데이터 신뢰성 확보가 중요하다.”라며 특강에서는 AI의 경제성, 전문성, 신뢰성 개선 등과 AI가 사람을 대체하기보다 협력하여 더 나은 결과를 창출하는 방향으로 깊이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회 AI 포럼조승래 연구책임의원은 현장에서 AI 모델 개발 과정을 책임졌던 전문가의 발제를 통해 AI 개발 과정, 최신 동향, 기술 발전 단계 등을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AI에 대한 국회의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2명의 여·야 국회의원이 함께 참여하고 있는국회 AI 포럼은 이인선 국회의원(국민의힘·대구 수성구을)이 대표의원을 맡고 있고, 조승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대전 유성구갑)이 연구책임의원을 맡고 있다.

 

22대 국회 개원 직후인 6월에 창립하여 국회 인공지능(AI) 포럼은 다양한 AI 전문가들과 함께 AI 기술의 발전과 윤리적 사용, 데이터 신뢰성 확보 등의 이슈에 대한 논의를 지속하며 대한민국의 AI 기술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국회 인공지능(AI) 포럼 초청 특별강연포스터

마태식 기자 cartoonist-ma@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