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시장,“대구식품[D-푸드] 對美 수출 1억弗로 늘릴 것”

  • 등록 2024.10.08 01:04:13
크게보기

▸ 동절기 취약계층 복지대책 수립에 철저를...

▸ 소방공무원 급식 품질 즉시 개선...

▸ 투자유치 MOU 체결 후, 이행상황 지속적으로 점검...


 

 

[ 더타임즈 마태식 기자 ]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107일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최근 참가한 미국 LA 한인축제에서 대구 식품공동관 및 무역사절단 운영으로 많은 성과를 거뒀다, “내년에는 대구식품[D-푸드] 대미(對美) 수출 1억 달러를 목표로 식품업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지원 확대 및 시장 다변화에 총력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주요 성과

 (대구식품) 48, 32천만 원 판매(완판)

(치맥홍보관) 84,500개 홍보물 배부, 2일간 1,200명 시식

(무역사절단) 상담건수 76, 상담액 1,800만 달러(한화 약 234억 원)

 

 

기획조정실에는 국고보조금은 증가하는 반면, 취득세·지방소득세 등 지방세 급감으로 인해, 시 재정여건이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방채 발행은 없으며, 각 실국에서는 선택과 집중으로 고강도 세출 재구조화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소방안전본부에 대해서는 최근 열악한 소방공무원 급식비 관련 언론보도를 보고 어떤 이유로든 받아들이기 어렵다, “소방공무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다른 예산을 절감하더라도 급식 품질은 즉시 개선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자치경찰위원회에는 지난달 개최된 퀴어축제는 특별한 사건·사고 없이 지나갔다, “앞으로도 도로를 불법 점거하는 집회·시위에 대해서는 경찰청과 협의해 엄정하게 대응하라고 강조했다.

 

공항건설단에는 “TK신공항 제2화물터미널 문제가 아직 해결이 안 되고 있어 12월로 예정된 정부의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에 차질이 우려된다, “늦어도 10월 말까지는 해결되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원스톱기업투자센터에 대해서는 민선 8기 출범 후, 37개사 92천억 원의 투자유치 MOU를 체결한 바 있다, “MOU 체결에 그치지 말고 지속적으로 이행상황을 점검해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하라고 당부했다.

 

보건복지국에 대해서는 다가오는 겨울철에 대비해 취약계층을 어떻게 보듬어야 될지 전 직원이 고민해야 될 시점이다, “보건복지국을 중심으로 동절기가 오기 전에 미리 준비해서 복지 흠결·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지금부터 연말까지 금년 사업을 마무리해야 되는 시점이다, “각 실국에서는 연초 계획했던 사업 목표가 모두 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붙임 : 회의 사진(별첨

마태식 기자 cartoonist-ma@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