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출산율이 현재 0.7을 기록하는 등 한국의 인구 절벽을 경고하는 소리들이 들리고 있는 가운데 한국 젊은이들이 결혼을 미루는 경향들이 있다.
이유가 무엇인가? 경제 사정인가?
(사진설명 : 홍콩에서 최고의 라이프스타일리스트로 이름을 날리던 크리스틴 박. 한국 젊은이들을 위해서 500만원 대 부터 하는 결혼식 깃발 든다.홍콩에 있을 때 홍콩상류사회에 여성들이 제일 닮고 싶어한 한국 여성 이었고 크리스틴자선재단도 운영했다.)
(사진설명:크리스틴 박의 손 길이 한번 지나가면 다음 날 눈을 뜨면 집 값이 5천만원 씩 오른다고 했다.)
막상 결혼 할려고 하면 결혼비용이 만만치 않다
그냥 대강 결혼을 할려하면 최하 2~3000 만원 이상에서 시작하여, 격식를 좀 갖출려면 5~6천만원 이상 훌쩍 넘는다. 그리고 이벤트 홀 등에서 신랑, 신부, 얼굴 한번 보고 혼주 얼굴 눈 도장 찍고 식사하는 것 외 더 큰 의미가 있는가?
그러는 사이 준비된 양가이면 모를까 준비가 부족한 부모들은 등골이 휘일 수 있다.
요즘은 결혼축의금 키오스크도 등장하는 추세이다.
젊은 두쌍이 비싼 결혼식만 올린다고 그 인생이 행복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한국 이혼율은 어떤가?
글로벌한 현대에서 한국도 세계의 좋은 결혼 풍습과 생활 스타일을 배울 필요가 있다.
서양의 결혼식은 주례와 예식을 제외하면 파티 문화의 일부이다. 서양은 오래 전부터 귀족 ,왕족을 제외한 모든 결혼식은 대다수(부유층이나 서민층)가 이 명품의 작은 결혼식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한다.
크리스틴 박은 외국의 예로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 Porsh 자동차 가족 자녀의 결혼식에 초대 받아 갔는데 1박 2일로 양가 가족과 신랑, 신부와 가까운 지인, 친지들(best friends)만의 40여 명 이내의 작은 오붓한, 모든 사람들이 만족하는 결혼식을 경험해서 이런 기억에 남는 품격있는 결혼식을 소개 한다“고 밝혔다.
(사진 설명 ;크리스틴 박의 손길이 들어간 아름다운 꽃 장식으로 이루어진 어느 교회 결혼식)
(사진 설명: 예쁜 꽃 장식의 교회에서 치러진 식장에서 신랑 신부가 퇴장 하고 있다. )
결혼 당사자 대 만족, 하객 대 만족이다.
식장은 어디인가? 호텔 컨벤션 센터가 아닌 교회라든지 지자체 공간의 아주 밝은 장소 등이 가능하고 신사동의 크리스틴라이프 웨딩 카페에서도 가능하다
(강남 가로수길 49-1에 있는 웨딩카페 내부의 분위기. 여기서도 작은 결혼식이 가능하며 웨딩카페를 겸하고 있다. 웨딩카페 내부 사진1)
(강남 가로수길 49-1에 있는 웨딩카페 입구. 사진2)
(강남 가로수길 49-1에 있는 웨딩카페 사진 3)
그런 식장을 아주 예쁘게 꽃 장식을 하고 하객들에게 동서양의 음식을 제공을 해서
비용이5백만 원 대 수준 부터 해서 한국 젊은이들에게 결혼식을 제공한다.
(식장 분위기와 음식 메뉴를 직접 준비하는 크리스틴 박. 하객 식사 자리의 분위기. 촛불에 예쁜 접시들..이 곳 식사는 음식이 비워지면 접시가 바뀌면서 새로운 음식이 계속 나온다.)
(사진 :웨딩카페 내부 1)
(사진 :웨딩카페 내부 2)
(사진설명 ; 어느 야외 결혼식 모습. 본 행사는 이 사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예식장으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교회, 성당, 국회의사당 ,시청,구청,심지어 국립도서관,법원 정원, 검찰청 정원,공공기관의 아름다운 야외, 실내 행사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신사동에 있는 크리스틴라이프스타일 웨딩 카페 에서도 가능하다
주례는 목사님, 존경하는 스승, 교수, 국회의원, 도지사, 시장, 시의원, 구의원등 신랑 신부 당사자가 선택하여 주례를 구할 수 있고
5백만원대 결혼식 비용 내용을 보면
신부 웨딩드레스 16만원부터
flower deco ,부케,코사지,예식장 꽃단장 꽃꽂이 꽃값 재료비 25만원부터
헤어, 신부 메이크업 5만원, 피로연 음식 , 즉 하객 100명 정도 까지 가능하고
은반지 한 쌍 8만원부터 해서 이런 계산이 나오고 자선재단을 운영하던 경험에서 나온 발상이다.
한국의 만만치 않은 이혼율, 이혼은 왜 하는가?
한국 사회에서 부부가 잘 사는 법을 가르쳐 주는 데가 없다.
이 일을 그 녀의 크리스틴 라이프 스타일에서 하고 있고 행복한 가정을 유지하고 건강한 삶과 백년 해로의 비법, 자녀를 잘 양육하는 법, 교육도 겸하고 있다.
교회의 목사님이나 사모,장로,권사,집사 , 지역 사회의 지도자들 되시는 분은 이 강좌를 수강하여 자신의 교
회나 지역사회에서 활용도 가능하다. 문의는 010-9935-3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