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TK신공항 이전부지 현장에서 올해 첫 민생현장탐방 실시

  • 등록 2025.03.18 15:04:23
크게보기

신공항 건설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사업현장 방문 점검 -



[ 더타임즈 마태식 기자 ] 대구광역시의회(의장 이만규)는 제315회 임시회 첫날인 18일(화), 2025년 첫 민생현장탐방의 일환으로 TK신공항 이전부지 현장(군위군 소보면 일대)과 군위채석단지(군위군 효령면 일대)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탐방은 신공항 건설사업의 당면 현안 및 2025년 추진 계획 등을 점검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이만규 의장을 비롯한 대구시의원들과 사무처 직원들은 제315회 제1차 본회의 종료 직후 군위군 TK신공항 이전부지 현장을 찾았다. 먼저, 의원들은 신공항건설단장인 나웅진 단장으로부터 신공항 종합건설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고, 재원 확보 방안과 화물터미널 위치 갈등 해소 등 TK신공항 건설사업의 전반적인 추진 상황을 면밀히 점검했다. 또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만규 의장은 “TK신공항 건설은 중·남부권 물류·여객 복합공항 조성을 통해 수도권 중심의 투자 편중을 완화하고, 경제·산업 구조를 재편하여 대구·경북 경제는 물론 인근 도시까지 동반 상승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며, “신공항 건설의 무한한 가능성과 경제적 효과를 현실화하기 위해 재원 확보를 위한 중앙정부와의 긴밀한 협력, 지역 사회 간의 갈등 해소 등에 대해 시의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의원들은 군위군 효령면에 위치한 채석단지(주식회사 보광산업)를 방문해 지역 건설자재 관련 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향후 신공항 건설을 위해 필요한 주요 자재 및 장비 수급 계획을 논의하고, 안정적인 공급 체계 구축을 위한 방안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현장탐방을 통해 대구시의회는 TK신공항 건설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체계적인 점검과 지원 방안을 모색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인프라 구축에 대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마태식 기자 cartoonist-ma@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