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시설관리공단, 주민참여 리빙랩 통해 체육시설 디지털 전환 첫 걸음

  • 등록 2025.04.21 15:56:05
크게보기

주민참여 리빙랩 … AI·디지털 기술 활용한 체육시설 안전관리 논의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8() 장량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 포항시, 유관기관이 참여한 체육시설 주민참여 리빙랩 회의를 개최했다.

 

주민참여 리빙랩(Living Lab)은 사업 초기 단계부터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함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향을 모색하는 개방형 협력 모델이다. 공단은 이를 통해 디지털트윈 기반 체육시설 안전관리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회의에서는 AI 기반 CCTV 모니터링, 이용자 밀집도 분석, 수질관리 데이터 연계 등 다양한 기술을 검토하고, 체육시설 특성과 이용환경을 고려해 이용자 안전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의견이 활발히 오갔다.

 

 포항시가 총 3억 원을 투입해 오는 12월까지 장량국민체육센터에 시민생활밀착형 디지털트윈 서비스를 구축·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동화 장량동장은 이번 회의는 주민 의견을 반영한 체육시설 디지털 전환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공공서비스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장두환 기자 dhmail114@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