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승돌 복근 비결은?

  • 등록 2009.09.03 13:36:29
크게보기

슬렌더톤 챌린저 6기 다이어트 성공기 박범진 편

 
ⓒ 더타임스
[더타임즈] 여기 여느 몸짱 연예인이 전혀 부럽지 않은 몸매를 뽐내는 이들이 있다. 무려 200대 1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선발돼 8주간의 혹독한 트레이닝을 받은 슬렌더톤 챌린저 6기가 바로 그들.

‘그럴 수밖에 없었다’는 살찐 이유는 서로 달랐지만 ‘뺄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단 하나, ‘뱃살 탈출’이었다.
매끈한 허리라인과 탄탄한 복근은 물론이고 날렵한 턱선까지! 몰라보게 달라진 외모로 변신하게 된 데는 슬렌더톤 챌린저의 피트니스 전문가단이 설계해준 개인별 맞춤형 다이어트 처방전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건강과 아름다움, 이 둘을 모두 챙긴 우리 시대 평범한 남녀들의 비범한 다이어트 비법을 들어보자.
----------------------------------------------------------------------------------------
▶박범진(32세/직장인)_세 끼 다 먹고 식스팩 만들다◀

“운동을 좋아해 주말이면 축구, 배드민턴 등을 즐기곤 했는데, 평소에는 10분 거리도 버스를 타고 다닐 만큼 활동량이 적었어요. 게다가 회식이 많고 야근 때마다 기름진 야식메뉴를 시켜먹었던 탓에 그간 살 뺄 생각은 엄두도 못 냈어요. 지금은 살이 빠진 것보다 평생 지킬 수 있도록 식습관을 개선했다는 사실이 더 뿌듯합니다.” 요요혀

‘담배도 끊었는데 살은 못 뺄까’ 라며 독한 각오로 챌린저에 임한 박범진.
그는 왕성한 식욕과 식사량이 많은 것도 문제였지만, 무엇보다 식단과 무절제한 식습관이 더 큰 문제였다. 평소 야근이 많아 기름진 메뉴가 대부분인 야식을 달고 살며, 회식 때마다 맵고 짠 술안주와 육식 위주의 식습관은 그에게 늘어진 뱃살을 가져다 주었다. 원래 근육질의 체형인데다 군살이 붙자 실제 체중보다 살이 더 쪄 보여 고민이 많았다.

▣슬렌더톤 챌린저의 극약처방전

<운동요법> “꾸준히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취미로 삼아라”

젊은 남성 상당수가 잦은 음주와 불규칙적인 생활, 그리고 운동 경험 부족으로 몸 관리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이에 체지방 감소를 위해 유연성운동, 심폐지구력운동 등의 유산소운동을 처방하고, 이와 동일한 수준의 근력운동을 병행하게 해 근육량의 손실을 최소로 줄일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범진 씨의 경우, 타고난 골격이 잘 발달한 근육질 몸매이었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규칙적으로 바꿔주기만 해도 스스로 몸 관리를 쉽게 해나갈 수 있으리라 판단했다. 그러나 평소 따로 운동할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임을 고려해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운동을 위주로 권했다.
우선 부위별 근력을 다지기 위해 굳이 피트니스 클럽에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간단한 기구만으로 할 수 있는 동작들을 위주로 한 웨이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처방했다. 더불어 강도가 세지 않으면서도 평소 꾸준히 즐길 수 있는 등산이나 자전거 타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오르내리기, 만보기 착용하고 걷기 등 유산소운동을 병행하도록 했다.

요즘 몸 만들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트렌드인 식스팩 복근은 별도로 관리해주어야 한다. 평소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거나 산책할 때 등 틈틈이 복근강화기 슬렌더톤을 착용하도록 했다. 30분 착용만으로 복부 근육이 200회 이상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기 때문에 꾸준히 활용하면 피트니스 클럽에 다닌 것 못지 않은 효과를 가져다 준다.

☞한줄 tip. 2일 운동 후 1일 휴식을 통해 근육과 관절의 무리를 풀어줄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좋다.

<식이요법>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 원한다면 매일 식사일기를 쓰세요”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들의 대부분은 음식에 대한 강박이 심해지는 경향이 생긴다. 과식을 하고 나면 죄책감에 한참을 굶는다던가, 금세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예전처럼 돌아가는 경우가 많은 것. 이런 습관이 지속되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요요현상이 반복되는 것은 당연지사다.
좋은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식사일기를 쓰는 것이다. 매일 먹은 음식들을 사진과 함께 정리해 스스로 잘못된 식습관을 파악하도록 했다. 정해진 식사행위와 무의식적으로 먹는 행위를 분리해 불필요한 칼로리 섭취를 막는 데 효과적이다. 실제로 본인은 많이 먹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식사일기를 통해 무의식적인 칼로리 섭취가 많았다는 것을 깨닫는 기회를 만들면 장기적인 식습관 개선에 도움이 된다.

특히 남성의 경우, 근육량을 늘린다고 닭가슴살이나 계란 흰자 등 특정식품 섭취에 집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보다는 담백한 한식 위주의 식단이 지치지 않고 다이어트를 하는 데 더 효과적이다.

☞한줄 tip. 채식주의자 중에도 비만환자가 있다는 것을 아는가. 중간 크기의 귤 한 개의 열량은 50㎉, 사과 한 개의 열량은 100㎉이며, 샐러드는 드레싱에 따라 칼로리가 천차만별이다.
-----------------------------------------------------------------------------------------
■슬렌더톤 챌린저란?

슬렌더톤 챌린저는 ‘살 못 빼면 탈락’식의 여타 서바이벌 다이어트 체험단과는 다르다. 복근강화기 브랜드 슬렌더톤에서 무료로 지원/운영하는 일반인 대상 몸짱체험단으로, 피트니스 전문가단과의 1:1 상담을 통해 8주 동안 체질과 비만 형태를 분석한 뒤, 각자의 생활패턴에 맞게 설계된 현실적인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등을 처방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단, 복부 운동은 슬렌더톤만으로 대체할 것을 원칙으로 한다.

■슬렌더톤은?

슬렌더톤은 땀 흘려 운동하지 않고도 늘씬하고 탄탄한 복부 라인을 갖고 싶어하는 많은 현대인들의 로망을 대변한 신개념 운동기구다.
벨트처럼 허리에 두르기만 하면, 자체로 생성한 저주파 신호가 복근을 자극해 마치 윗몸 일으키기를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주며, 소음이 없고 휴대가 간편해 따로 운동할 시간을 내기 힘든 바쁜 이들에게 제격이다.
슬렌더톤은 미국과 한국의 국가 공인기관에서 안전성과 복부근력강화 효능을 승인받은 믿을 만한 제품. 지난 2007년 국내 홈쇼핑에 소개되자 구매후기 등을 통해 실제로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소문이 나면서 현재 판매 500억 원을 돌파한 메가히트 브랜드다.
(www.slendertone.co.kr 가격 남녀용 20만 9천원) 더타임스 김선영
김선영 기자 기자 oopsanies@yahoo.co.kr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