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소비자 ‘대구 관광’ 열광… 가오슝 K-관광 로드쇼서 인기몰이

  • 등록 2025.06.04 23:55:03
크게보기

치맥페스티벌·판타지아페스타 앞세운 홍보전…
7월 타이중-대구 전세기 취항 협의도 본격화




[ 더타임즈 마태식 기자 ]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가 최근 대만 가오슝에서 열린 ‘2025 K-관광 로드쇼’에서 대구 관광의 매력을 적극 알리며 현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가오슝 보얼예술특구에서 진행됐으며,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가 주최한 자리다. 대구 관광 홍보관은 ‘한입의 즐거움, 한순간의 열정-대구에서 만나요!’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치맥페스티벌,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대구 10미(味) 등 지역 미식과 축제 콘텐츠를 앞세워 현지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홍보관에서는 한국치맥산업협회교촌치킨의 후원으로 진행된 치킨 시식 행사치맥 굿즈 제공 이벤트가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SNS 팔로우 이벤트, 퀴즈 룰렛, 설문조사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돼 행사 기간 동안 약 2,000여 명이 홍보관을 방문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 인바운드 전문 여행사 ‘플라이투게더’와 대만 인기 캐릭터 ‘미스터두낫띵’ 라이선스 기업 ‘제이샤’도 함께 참여해 통합 홍보관을 운영, 현지 젊은 층과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이번 로드쇼 성과를 기반으로 대만-대구 간 자유여행(FIT) 시장 확대정기노선 활성화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로드쇼 종료 직후에는 타이중 현지 여행사티웨이항공7월 전세기 취항을 위한 세일즈콜과 실무 협의를 진행하는 등 관련 논의를 구체화했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이번 로드쇼를 통해 대만 현지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대구 관광의 강점을 체험형 콘텐츠로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SNS와 현지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홍보를 강화하고, 항공사·여행사와의 협업을 통해 정기노선 확대관광상품 개발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마태식 기자 cartoonist-ma@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