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제12회 경북 평생학습박람회서 ‘창의·저변화’ 성과 빛나

  • 등록 2025.10.29 17:03:54
크게보기

평생학습의 지평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


- 김광열 영덕군수,  평생학습 박람회에서 수상한 어르신들 -


영덕군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포항시 만인당 일원에서 열린 12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 참여해 전시, 체험, 경연 등 여러 방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도민이 꿈꾸는 미래, 배움으로 하나 되는 경북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박람회엔 도내 22개 시군이 참여해 홍보체험관, 작품전시관, 어르신 골든벨슐런 대회,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 등 다양하고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이 자리에서 영덕군은 영덕교육지원청, 영덕도서관과 함께 인생이 즐거운 평생학습, STAY 영덕이라는 주제로 홍보체험관을 열고 디지털 드로잉 키링 만들기, 타투 스티커 체험 등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며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작품전시관에서는 영덕군 평생학습 수강생들이 커피 찌꺼기, 버려진 캔, 솔방울 등 버려지는 생활 물품이나 방치된 자연 재료를 활용해 창의적인 업사이클링 공예 작품을 제작·전시해 장려상을 받았다.

 

또한, 70세 이상 어르신이 참여하는 골든벨 대회에서도 영덕군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의 장성하 어르신(81)이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슐런대회 단체전에선 배호경, 권상원, 장성하 어르신으로 구성된 영덕 대표팀이 장려상을 거머쥐었다.

 

이밖에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엔 청소년 바투카다 동아리 부그로 사운드팀이 장려상을 받아 영덕군의 다세대 학습 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에 잘 녹아 있음을 증명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평생학습 역량과 성과를 널리 알리게 되어 영덕이 배우는 즐거움이 있는 도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역 간의 교류를 더욱 긴밀히 하고 모든 세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하고 적용해 평생학습의 지평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박정현 기자 ktts07@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107동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