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청소년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축제 개최

  • 등록 2025.11.11 23:33:20
크게보기




[ 더타임즈 마태식 기자 ]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사장 배기철, 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이 주관한 ‘제2회 대구청소년성장한DAY’가 지난 8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500여 명의 청소년, 지도자,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쌓아온 성취를 서로 격려하고,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기 위한 축제로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22개의 전시·체험 부스가 설치되어 큰 관심을 모았다.


‘나만의 향수 만들기’, ‘심리 자아찾기’, ‘AI 반려동물 케어 시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청소년 5개 팀이 무대 공연을 선보여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행사와 함께 제27회 대구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청소년포상제 연합 포상식도 열렸다.
자원봉사대회에서는 김세아(포산중), 주유정(대구대), 두다닷(중구자원봉사센터), 초록봉사단(서부교육지원청), 아름드리(동구청소년문화의집) 등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포함해 총 29점의 상을 수상했다.


이어진 청소년포상제 연합 포상식에서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및 자기도전포상제에서 금·은·동장을 받은 86명의 청소년이 무대에 올라 성취의 순간을 함께 나눴다.


배기철 대구행복진흥원 이사장은 “오늘의 경험이 청소년들이 스스로 성장의 방향을 정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나아가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도전과 성취를 응원하는 청소년 현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사진1. 지난 8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열린 ‘대구청소년성장한DAY’에서 대구관광고등학교 두드림 난타부가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2. ‘대구청소년성장한DAY’ 행사장에서 대구행복진흥원 이사장상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가운데는 배기철 이사장.

마태식 기자 cartoonist-ma@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107동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