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야권연대 민주당 안병용 지지 선언하다

  • 등록 2010.05.12 05:17:37
크게보기

민주당 의정부시장 안병용 후보 야권 단일후보로 추대되다

 
5월 11일 오후 두시 의정부시청 기자실에서는 지방선거를 향한 또 하나의 이슈가 제기되어 선거판세의 요동을 예고했다.

2010의정부 시민연대(15개단체 참여)와 민주당, 민주노동당, 국민참여당이 동참한 1+3 연대가 야권의 시장후보로 안병용 민주당 의정부시장 예비후보를 지지한다는 선언을 함으로서 갈길 바쁜 한나라당 김남성 후보와 무소속 김문원 후보의 발목을 잡았다.

지지선언에서 민주당-민주노동당-국민참여당-2010 의정부시민연대 일동은 “우리는 지난 8년간 한나라당 시장이 의정부시를 파탄에 빠뜨린 점을 직시하며 한나라당 출신 후보가 절대 의정부시장이 되어서는 안 되는데 의견을 같이 하였다. 이에 야권 단일 후보로 민주당의 안병용 시장후보를 지지하기로 합의하였다”며 민주당 의정부시장 안병용 예비후보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를 표현했다.

또한 “우리가 단일 후보로 지지하는 민주당 의정부시장 안병용 후보는 행정전문성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의정부시를 효율적이고 민주적으로 이끌어, 의정부시의 발전을 이뤄낼 것”이라며 안병용 후보를 지지하는 당위성을 천명했다.

선언문을 낭독한 김진성 국민참여당 후보는 “한나라당 출신후보를 의정부 시장으로 선출해서는 의정부의 발전을 더 이상 기대할 수 없기에 우리는 민주당 안병용 후보를 단독으로 추대하여 의정부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지난 8년간 한나라당이 행한 많은 실정에 아파왔음을 드러냈다.

이번 지지선언으로 민주당 의정부시장 안병용 후보는 더 큰 지지층 확보와 6.2지방선거에서의 승리에 성큼 다가섰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한나라당 김남성 후보와 무소속 김문원 후보는 깊은 시름을 안게 되었다.

구자억 기자
구자억 기자 기자 ferrari-f500@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