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기법으로 유권자와 소통, 투표율 높이고 정치 선진화 열어

  • 등록 2010.05.25 06:12:47
크게보기

안병용 의정부시장 후보, 휴대폰으로 유권자와 소통한다.

 
- 소신 담은 문자로 쌍방향 소통 길 여는 모바일 플랫폼 -
- 휴대폰 업코드(UPCODE) 시스템으로 유권자에게 개방형 통로 제공 -

“갈팡질팡 불통8년 이젠, 큰 길을 열겠습니다”를 외치며 의정부의 가치를 높여 세계에 세일즈 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는 야권단일 안병용 의정부시장 후보가 국내 최초로 유권자의 휴대폰과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한 신 개념 모바일 전용 통합 플랫폼을 선보이며 시민들과 소통의 큰 길을 펼쳐나가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정확한 일꾼을 선출하는데 충분한 정보를 제공해 주며 과연 누가 새로운 시장으로 의정부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지 후보자 선택에 대한 차별화를 시도한 것이다.

그림1에서와 같이 안병용 의정부시장 후보가 최초로 선 보이는 모바일 전용 통합 플랫폼 시스템은 후보자의 다양하고 활동적인 프로필을 동영상 또는 사진으로 표현 할 수 있으며, 후보자의 선거 사무소와의 전화 연결도 화면 클릭만으로 자동 연결된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선거구 상황과 후보의 동정을 전달하는 공지사항, 선거 정보 또는 후보자의 유세 활동과 관련된 기사의 검색, 후보자의 정책 및 공약 사항 정보 등이 실시간 제공된다.

또한 유권자들이 자유롭게 후보자에게 후원금을 제공하는 서비스, 유권자와 후보자가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한 댓글 달기 기능과 이곳에 올린 글을 유권자들과 휴대폰에서 공유할 수 있어 자동 홍보 기능도 수행한다.
 
이러한 차별화 전략은 젊은층의 부동표를 의식한 안병용 의정부시장 후보와 개발업체간의 상호 윈윈전략이 공감되면서 선을 보이게 되었으며, 투표율이 저조한 젊은층을 투표소로 향하게 하는데 큰 공헌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 후보의 모바일 통합 시스템을 유권자가 만나는 방법은 두 가지로 먼저 선거법이 정한 문자를 통해 후보의 소신 있는 문자를 수신한 유권자가 휴대폰에서 연결 서비스를 클릭하면 자동연결 된다.

또 다른 방법은 유권자가 능동적으로 안병용 의정부시장 후보의 명함, 유세차량, 홍보물 등에 표기된 업코드(UPCODE)를 자신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 현장에서 언제든지 자유롭게 모바일 플랫폼과 유권자들의 휴대폰을 연결해 주는 기법으로 세계 60여 개국에서 활성화 되어 있다.(애플 앱스토어에서 ‘UPCODE’ 또는 www.upcode.kr 에서 무료 다운로드, QR 코드도 인식이 가능함)

일반 휴대폰 사용자는 숫자 258과 무선 인터넷 키를 눌러 안병용 의정부시장 후보의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모바일 주소 검색창에 코드번호(003222)를 입력하면 후보의 모바일 통합 시스템에 쉽고 빠르게 접속이 된다.

후보자와 유권자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한 모바일 통합 시스템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폰과 옴니아2,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노키아 등의 스마트폰은 물론 일반인들이 현재 사용 중인 음성 통화 중심의 일반 휴대폰(피쳐폰)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한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어 한국의 모든 휴대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가 가능한 유일한 시스템이며, 모바일 SI전문 기업 애드모비가 개발해 첫선을 보이고 있다.

구자억 기자
구자억 기자 기자 ferrari-f500@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