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장애인복지회 ‘최흥규 신임 이사장’ 출범

  • 등록 2010.08.31 06:08:29
크게보기

“변화 선도 위해 10대 비젼 사업, 장애인 목욕탕 건립에 힘쓸터..“

 
▲ 신임 최흥규 북구장애인복지회5대 이사장 - 최 이사장은 "울산광역시는 국비 지원을 통해 초 현대식 장애인 목욕탕이 완공됐다"며, 광주시도 장애인 목욕탕 건립을 통해 장애인들의 삶을 조속히 향상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 더타임즈 나환주
광주시북구장애인복지회가 신임 최흥규 이사장 체제로 공식 출범했다.

북구장애인복지회는 30일 북구장애인복지회 회관에서 이사장 이 취임식을 갖고 신임 이사장을 중심 한 본격적인 장애인 복지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이사장 이 취임식은 전임 문상필 북구장애인복지회 이사장의 광주시 시의원 당선과 함께 환경복지위워회 위원장을 역임함에 따라 신임 이사장 체제로 바뀌게 된 것.

전임 문상필 이사장은 과거 8년 동안 이사장 활동을 통해 북구장애인복지회를 전국 최우수장애인복지회 수상 등 북구장애인 복지회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최흥규 취임이사장은 취임사에서 “글로컬리더쉽(global+local), 섬기는 리더쉽, 창조적 리더쉽, 실무형 이사장으로써의 책임과 본분을 다할 것”이라고 북구7만여 장애인가족에게 약속 했다.

또한 “변화를 선도하는 광주북구장애인복지회”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최고의 장애인단체의 기반을 닦아준 문상필 이임 이사장에게 공로패와 임원, 자원봉사단, 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행운의 열쇠를 전달하여 훈훈한 감동을 주었다.

아울러 ‘장애인 및 어르신 편안 목욕탕 건립’, ‘지적장애인 문화센터 건립’ 등 10대 비전 사업을 제시하는 한편 중증장애인활동보조사업, 노인장기요양기관, 장애인직업재활센터ㆍ주간보호센터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북구 관내 2만2천여 장애인들을 대표하여 장애인의 권익과 자립평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더타임즈 나환주
한편 이날 이취임 식에는 광주북갑 강기정 의원, 송광운 광주북구청장, 진선기 광주시의원, 고재을 북구의회 의장, 및 북구의회 의원들을 비롯한 각 장애인단체 대표 및 사회단체대표, 장애회원 200여명이 참석해 전임 문상필 이사장에 대한 격력와 신임 최흥규 이사장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나타냈다. 더타임스 나환주
나환주 기자 기자 gumchal@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