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장애학생 학부모 취업 궁금증 해결

  • 등록 2011.07.07 22:09:25
크게보기

- 특수학급 장애학생 취업지원 연수 개최-

 
▲ 장애학생도 취업할수 있어요 - 학부모들이 장애학생들의 취업에 관한 설명을 듣고있다 .
ⓒ 대구시 교육청
〔 더타임스 마태식 기자 〕 대구서부공업고등학교(교장 강현철)는 7월 6일(수) 15시 고등학교 특수학급 장애학생의 취업지원을 위하여 교육청 관계자와 5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연수를 실시하였다. 대구서부공업고등학교는 대구광역시교육청 소속 22개 고등학교 장애학생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교육과학기술부 요청 정책연구학교(통합형직업교육거점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관심도를 높이고 취업지원 방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연수 강사인 한국장애인공단대구지사 홍정무 평가사는 졸업 후 진로, 취업 동향, 취업지원 방안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결 해 주었다. 대구에는 현재 22개 고등학교에 특수학급이 배치되어 있으며, 졸업을 앞두고 있는 장애학생의 학부모는 졸업 후 자녀의 진로에 관하여 큰 어려움을 안고 있다.

비장애학생 보다 갈 곳이 한정적이며, 학생의 대부분이 지적장애를 가지고 있어서 취업에 대한 부정적 견해를 가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장애학생도 눈높이에 맞추어 훈련을 시키면 얼마든지 취업을 할 수 있다는 사례를 접하고 이에 대한 의지를 높였으며, 강의 후 많은 질문으로 그 열기를 더했다.

대구서부공업고등학교장(강현철)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참석 해 주셔서 감사하고 장애학생의 진로설정과 취업에 관하여 많은 궁금증이 해결되길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마태식 기자 기자 cartoonist-ma@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