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인문학적 인재로 다시 태어난다!

  • 등록 2011.12.21 14:02:33
크게보기

스펙 쌓기가 아닌 인문학적 지식 습득을 위한 뜨거운 열정으로

 
ⓒ 더타임즈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라는 책이 대학생들 사이에서 브리테니커 백과사전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왜 다들 이 책에 열광하고 있는 걸까? 광고인 박웅현씨가 집필한 이 책은 딱딱한 인문학과 크리에이티브를 중요시 여기는 광고와의 연결고리를 부드럽고 창의적으로 접근한 책으로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기 몰이 중이다.

이처럼 인문학에 관한 다양한 접근들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강연 전문 기업 마이크임팩트(대표 : 한동헌)의 ‘스쿨’ 브랜드에서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 다양한 주제로 멘토 스쿨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인문학 스쿨’이다. ‘희망, 인문학에게 묻다’ 의 저자인 신동기 대표님과 마이크임팩트 스쿨이 준비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9가지 테마를 가지고 인문학에 대한 기본 바탕 지식을 쌓고, 광범위한 인문학에 체계적인 접근을 도와주는 수업이다.

‘인문학 스쿨’은 중국고대사, 그리스 로마신화,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등에서 배울 수 있는 인문학의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며, 현재 우리 사회의 문제점에 대입해 해결방향도 알려준다.

수업을 진행하는 신동기 대표는 현재 신동기인문경영연구소 대표직을 맡고 있으며, 서울시, 한국은행, 포스코 및 그 외에서 ‘인문학 경영’을 주제로 다양한 강의를 하고 있다.

그 외에도 ‘스쿨’ 에서는 다양한 수업이 진행중이다.

그 중 ‘여행책 쓰기’ 라는 수업은 실제 여행책을 쓴 작가를 멘토로 하여 여행 컨텐츠를 생성하는 수업을 진행한다. ‘정리의 달인 되기’라는 수업은 어지러운 정신 상태 뿐만 아니라 시간, 공간 정리라는 주제로 시간 관리 컨설턴트를 멘토로 하여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와인스쿨’에서는 와인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마시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주는 수업도 진행한다.

마이크임팩트 한동헌 대표는 “최근 인문학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임팩트 스쿨의 ‘인문학 스쿨’ 클래스를 통해 많은 젊은이들이 인문학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스펙 쌓기에만 여념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지식을 쌓았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앞으로 더욱 임팩트 있는 스쿨 클래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열어줄 계획이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인문학 스쿨’을 듣고자 하는 참여자는 마이크임팩트 홈페이지(www.micimpact.com)나 마이크임팩트 스쿨팀(T.02-722-2058)로 문의하면 된다.
소찬호 기자 기자 soc8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