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아카데미 - 홍혜걸 박사 초청 강연

  • 등록 2012.08.18 11:06:23
크게보기

-의사들이 말해주지 않는 건강 이야기

 
- 울진군청 청사
ⓒ 더타임스
[더 타임스 백두산 기자] 경상북도 울진군은 오는 8월 21일 오후 4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국내 최초 의학 전문기자인 홍혜걸 박사를 초청해 2012 희망울진 아카데미 9번째 강좌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이번 강연은‘의사들이 말해주지 않는 건강이야기’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군민들의 관심사인 현대인의 주요 질환과 건강관리 예방법 등에 대해 평소 잘 알지 못했던 건강 정보를 생생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대사증후군과 심혈관질환의 예방법 및 건강 10계명 등 울진군민의 건강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강연에 나서는 홍혜걸 박사는 국내 최초 의사출신 의학전문기자로 논설위원으로도 활동한 바 있으며, ▲KBS TV‘생로병사의 비밀’MC ▲KBS TV‘아침마당’강연 ▲MBC TV ‘아주 특별한 아침’고정 패널 ▲SBS TV‘잘먹고 잘사는법’고정 패널로 출연하는 등 공중파 방송에서의 활발한 활동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저서로는 ▲Dr.홍혜걸 기자의 의사들이 말해주지 않는 건강 이야기 ▲건강 프리즘 ▲책으로 보는 KBS 생로병사의 비밀 ▲질병 판매학 등이 있다.

울진군(군수 임광원)는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자 건강・교양・상식 등 사회 각 분야의 저명한 강사를 초빙하여 정기적으로 희망울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군민들이 관심을 갖고 울진 아카데미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백두산기자 기자 kgb02880@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