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요리사 유희성 소장, 군산시노동조합에서 ‘행복리더십’ 특강 실시

  • 등록 2012.10.30 09:20:14
크게보기

지난해 이어 특강, 조합원의 호응도 높아

 

[더타임스 이연희 기자] 창의전략연구소 유희성 소장(지식요리사)는 지난 24일 군산시공무원노조가 주체하는 '2012년 군산시공무원노동조합 집행위원및 대의원 워크샵'에서 '나의행복으로 시작하는 노동조합리더의 리더십 향상전략'이라는 주제로 통영시 금호마리나리조트에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군산시노동조합 장판영 총무국장은 “노조집행부의 리더들이 어떠한 자세로 선한 리더십을 행할 수 있는지를 재미있고 유익한 사례를 통해 설명해 주셨다”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유희성 소장은 이번 특강의 핵심내용에 대하여 “먼저 리더십에 대한 생각을 바꿀 필요가 있다. 리더십을 다시 정의내리면 영향력이다. 즉 리더십이란 누군가에게 영향이 발휘되어 그 사람을 움직이는 능력이라고 말할 수 있다”며 “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으로 긍정심리다”며 리더가 가져야할 긍정적인 영향력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군산시 공무원노조를 바라보는 기준과 관점이 될 수 있는 공무원노조의 집행위원이고 대의원이라면 좀 더 긍정적이고 행복해야만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자신의 일에서 보람과 긍지를 갖는다면 우리는 행복해 질수 있을 것이다. 공직자는 일반 기업의 직장인과는 다르다. 그래서 공직이 밥벌이 수단으로 전락하면 국민은 불행해지고 슬퍼진다. 따라서 공직자라는 자부심이 살아난다면 공직자는 행복할 수 있는 충분한 조건을 갖춘 행복한 직업”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희성 소장은 현재 삼성전자, 포스코 등 다양한 기관에서 조직의 창의성과 소통, 행복 특강을 250여 회 진행 중이다.

이연희 기자 waaa917@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