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국가출하승인제도’ 실험 기법 연수 실시

  • 등록 2013.05.20 17:00:05
크게보기

[더타임스 강민경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필리핀 식약청(The Phillippines FDA) 백신 검정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백신 등 생물학적 제제를 판매하기 전에 국가에서 검사하는 ‘국가출하승인제도’의 실험 기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오는 5월 20일부터 31일 충북 오송읍 소재 국가검정센터에서 현장 중심 교육으로 실시되며,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 지역사무처(필리핀 마닐라 소재)의 요청으로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실험실 안전관리 교육 ▲일본뇌염백신과 폴리오백신 등 필수예방접종 백신의 역가시험 ▲이상독성시험이나 무독화시험 등 백신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시험 등이다.
 
국가출하승인는 백신 등 생물학적제제에 대하여 제조단위별로 안전성·유효성 확보를 위해 판매 전 국가에서 품질을 확인하는 업무다.

 

식약처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필리핀 정부의 백신 안전관리 역량 및 필리핀 국민의 보건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필리핀 정부는 우리나라의 ‘국가출하승인제도’를 롤모델로 하여 생물학적 제제의 품질관리 제도 도입을 준비 중이다.

강민경 기자 kangmingyung@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