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도 쇼루밍 시대~온라인몰, 아웃도어 최대 70% 할인

  • 등록 2013.05.23 18:34:36
크게보기

아이쇼핑 후 온라인서 구매하는 쇼루밍족∙∙∙ IBM 조사, 전체 온라인 판매 50% 달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둘러보고 결정한 뒤 저렴한 온라인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쇼루밍(Showrooming)족’이 유통 시장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실제 IBM이 전 세계 26천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전세계 소비자 쇼핑 행동분석’ 조사에 따르면, 쇼루밍족이 전체 온라인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주요 온라인몰들은 프리미엄 제품을 확대하고, 할인 기획전을 여는 등 쇼루밍족을 잡기 위해 분주하다.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와 백화점 브랜드 의류에 이어 최근에는 불황에도 인기가 식지 않는 아웃도어 상품 강화에 나서 주목을 끌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 NEPA, 밀레, 컬럼비아, 몽벨, 노스페이스 등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상품을 강화하고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NEPA는 최대 40%, 밀레 최대 50%, 컬럼비아 최대 50% 할인 등 혜택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 네파 봄 신상품최대 40% 세일 기획전’ 13 S/S 신상품과 캠핑용품 등 총 400종을 선보인다. 인기 상품으로는 패커블 포켓에 접어 넣을 수 있어 휴대성이 좋고 구김이 가지 않는 ‘누보라2 윈드 자켓(남성)(7330661)’이 43% 할인된 67830, 기본 스타일로 코디하기에 적합한 ‘남성7부 파르테 스트레치 팬츠(7331761)’가 43%할인된 67830원에 판매한다.

 

또한 인터파크에서는 늘어나는 캠핑족을 위해 ‘순수 자연인을 위한 캠프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캠핑 전문 브랜드 ‘캠프라인’ 제품 74종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종류별 인기 상품으로는 ‘스페셜 돔 자동텐트(196000), 포터블 캠핑체어(12000), 차콜 파이어캠프 L화로대(123000) 등이 있다.

 

11번가는 LG패션 라푸마’ 기획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남성의류, 여성의류, 이월상품, 신발 등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고어텍스 소재와 쿨맥스 땀밴드를 사용한 ‘GORE-TAX 챙모자’는 71250, 다양한 사이즈의 수통 수납이 가능한 ‘소형 러닝 힙색’은 39900원이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이다.

 

롯데닷컴에서는 다양한 아웃도어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를 진행하는 ‘캠핑&피크닉, 아웃도어 파티!!를 진행한다. 인기상품으로는 아이들과 함께 캠핑, 여행, 낚시, 피크닉을 갈 때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엑스피크 캐릭터 키즈팝업 텐트∙원터치텐트 놀이방 어린이집 아동용 실내외 베이비룸 (29900)’과 컴팩트한 사이즈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접어서 들고 다닐 수 있는 ‘캠프365 3폴딩 컴팩트 테이블∙캠핑테이블 캠핑장비(49000)’가 있다.

 

AK 630일까지 ‘블랙야크 신상품 특별기획전’을 열고 2013년 봄·여름 신상품을 20%~50% 할인 판매한다블랙야크의 남녀의류 및 아동의류등산화배낭각종 캠핑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판매하며모든 구매고객에게 아웃도어 세제 키트를 증정한다또한 50만원이상 구매 시 캠핑용의자를 증정하는 등 구매금액대별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이상민 인터파크쇼핑 아웃도어 부문 부장은 “아웃도어 구매 고객이 전 연령층으로 확대되고, 등산 비수기인 여름에도 캠핑과 레저용으로 찾는 고객이 늘어나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매장에서 제품의 품번과 사이즈를 숙지하면 쉽고 간편하게 실속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형우 기자 romio09@live.co.kr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