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의원 등 5명 대한민국 법률대상 수상

  • 등록 2009.01.16 11:59:00
크게보기

박근혜,원칙과 정도를 걷는 대한민국 최우수 정치인으로 ...

 
▲ 박근혜 전 대표가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 더타임스 박교서
법률소비자연맹(총재 김대인)은 15일 오후 5시20분 서울 반포 팔래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를 입법부문 법률대상으로 선정하는 등 5개 분야에서 법률적으로 공적이 큰 분들에게 ‘제2회 대한민국법률대상 시상식 및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특히 입법부문 법률대상으로 선정된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는 원칙과 정도를 걷는 대한민국 최우수 정치인이라는 영예를 안아 축하를 받았다.

“박근혜 전 대표는 수상 소감에서 저 보다도 사회 각 분야에서 법률적으로 일을 많이 하시고 우리나라에서 법률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많은 여기에 있는 다른 분들이 타야 되는데 제가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송구스럽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로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

이날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외에 대한민국 법률대상위원회(공동위원장 조순형 의원, 김일두 변호사 외6명)가 선정한 제2회 대한민국 법률대상 수상자로는, 사법부문 법률대상에 김용준 변호사(전 헌법재판소 소장), 학술부문 법률대상에는 김철수 대한민국 학술원회원(서울대 명예교수), 인권부문 법률대상에 이훈규 변호사(전 인천지검 검사장), 해외동포 법률대상에 윌리엄 민(민병수) 변호사(재미 형사법 원로변호사)가 뽑혔다.

무엇보다도 이날 ‘법률소비자연맹’이 발표한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입법 부문 법률대상에 뽑힌 공적 내용이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그 전문을 아래에 옮긴다.
 
ⓒ 더타임스 박교서
[박근혜 국회의원님은 야당(한나라당) 대표시절 부패와 단절하기 위해 천막당사부터 시작했고, 당사를 매각하고 1천억 원대의 천안연수원을 국민에게 헌납 했으며,부패로 유죄판결을 받으면 영구 출당조치를 취하는 등 돈 안드는 선거, 부정부패 없는 정당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헌신해 온, 국민의 존경과 신뢰를 받고 있는 최우수 정치지도자이십니다.

당대표시절 계파정치를 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끝까지 지켰고 공천권, 재정권, 인사권 등 당대표로서의 모든 기득권을 버리면서까지 선진민주정치를 실천했으며,1인 지배체제를 청산하고, 공적시스템을 확립하는데 기여했으며 대표 중심의 권위주의 체제를 과감히 버리고 의원 총회를 통해 헌법기관인 국회의원들이 자율성을 갖고 민주적이고 투명하게 당론을 결정할 수 있도록 당내 민주화를 앞장서서 실천하셨습니다.

정당개혁활동에 매진하여 중앙당을 축소하고 지명직에 머물렀던 원내총무의 위상을 선출직 원내대표로 격상시켜 국회와 의원이 정치의 중심이 되도록 원내 정당화를 만들어 고비용의 정치구조를 개선하는 등 정치선진화를 이루는데 기여하셨습니다.

2007년 한나라당 대통령후보 경선과정에서는 경선의 룰과 원칙을 준수하여 깨끗한 선거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했으며 경선결과에 겸허히 승복하는 아름다운 경선문화를 이룩하는 등 솔선수범적인 정치문화를 만드셨습니다.

의정활동에서 매년 국정감사에서 당대표로서 바쁜 직무 중에서도 국정감사 등 에 소홀하지 않고 성실히 참여함으로써 270개 NGO로 구성된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으로부터 수회에 걸쳐 국정감사 ‘우수 의원상’을 수상하였고, 자타가 공인하는 차기대통령 후보로서 다망한 일정에도 의정활동(국정감사)에 임하여 국정감사 ‘모범의원상’을 수상하기도 하셨습니다.

또한 2년 연속으로 국회출입기자들이 선정하는 백봉신사상을 수상하셨고,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수여하는 자랑스런 한국인상 대상을 수상하는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이 크게 평가를 받기도 하셨습니다.“]
 
ⓒ 더타임스 박교서
박교서 기자 기자 evergra@paran.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