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대통령, 이번엔 유럽 순방...첫 방문국은?

  • 등록 2013.11.02 09:04:21
크게보기

프랑스, 영국, 벨기에 등 순방...韓ㆍEU 정상회담도

[더타임스 미디어뉴스팀] 박근혜 대통령이 2일부터 6박 8일동안 프랑스와 영국, 벨기에, 유럽연합(EU) 등 서유럽을 순방한다.

 

박대통령은 이날 출국해 프랑스 파리를 첫 방문한다. 박 대통령은 파리에서 '한국 드라마의 날' 행사에 참석하며 동포들을 만나고, 프랑수아 올랑드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갖는다.

 

이어 박 대통령은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초청으로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영국을 국빈 방문한다.

 

박 대통령은 영국에서 한국전 참전기념비 기공식에 참석하며 영국 의회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어 여왕 주최로 열리는 국빈만찬에 참석해 여왕을 직접 만날 것으로 보인다.

 

이후 박 대통령은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와의 정상회담를 비롯해 한국영화제 특별시사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벨기에에서는 벨기에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필립 국왕 초청 만찬에 참석한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8일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유렵연합 본부를 방문해 한ㆍEU 단독 정상회담과 확대 정상회담을 가질 계획이다.

미디어뉴스팀 기자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