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이마, 시원스럽다 좋아하기 보다는 탈모치료 받아야

  • 등록 2012.06.15 08:41:53
크게보기

(더 타임즈=최은찬 기자) 이마가 넓은 경우 시원스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어 여성들에게 넓은 이마는 ‘워너비’라 할 수 있다. 이마가 좁을 경우에는 답답해 보이고 속도 좁아 보이는 인상과 더불어 여성스러운 이미지보다는 남성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어 헤어라인 부분을 제모하는 여성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정도다.

넓은 이마를 원한다는 직장인 차현주(26세, 가명)씨는 “이마가 좁아 보여 첫인상이 답답하고 남성스러워 보이는 등 부정적인 부분이 많다”며 “최근 유행하는 올림머리 스타일도 좁은 이마로 마음대로 할 수 없어 넓은 이마를 갖고 싶다”고 말한다.

알고 말하니? 넓은 이마 알고 보니…

그러나 시원스러워 보인다는 이유로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는 넓은 이마는 그리 좋은 것만은 아니라고 한다.

연세모벨르 모발이식센터 김진영 대표 원장은 “유전적인 문제로 인해 선천적으로 이마가 넓은 이들도 있지만, 이마가 넓어 보이는 이들 대부분은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이들인 경우가 많다”며 “탈모가 진행되면서 앞쪽에 자리 잡고 있어야 하는 헤어라인이 뒤로 밀려나면서 이마가 넓어 보이는 것이다”고 전한다.

과거 탈모는 남성들 것이라 생각해 여성들은 탈모에 대해서 아예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여성들에게도 탈모현상이 빈번히 일어나고 있다. 때문에 이마가 넓어 보여 시원스러워 보이거나, 여성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며 좋아하기 보다는 모발이식술 등의 탈모치료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여성들의 탈모치료기, 어떻게 해야 할까

여성 탈모도 남성 탈모와 마찬가지로 모발이식으로 확실한 탈모 치료를 할 수 있다. 약물치료방법을 통해 탈모를 치료할 수 있지만, 탈모의 진행 속도를 늦출 뿐 만족스러운 치료 효과를 거둘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모발이식으로 탈모 치료를 하는 여성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연세모벨르 부산모발이식센터 조중훈 원장은 “여성들의 모발이식은 특히 정교한 헤어라인 디자인과 촘촘한 밀도가 유지되어야 한다”며 “때문에 모발이식을 고려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되도록 모발이식의 경험이 많은 병원을 찾아 모발이식술을 받는 것이 좋겠다. 또한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가 헤어라인을 디자인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모발이식술 통증으로 수술을 꺼리는 이들도 있으나, 최근에는 반수면 국소마취로 약간의 반수면 상태를 유지시킨 뒤에 후두부를 마취시켜 보다 통증에 대한 걱정을 줄인 채로 모발이식술을 받을 수 있다.

넓은 이마는 시원스러워 보인다는 장점이 있을 수 있지만, 알고 보면 그 정체는 탈모일 가능성이 있다. 이에 넓은 이마와 동시에 가늘어지는 모발 등의 탈모 전초 증상이 보인다면 병원을 찾아 탈모가 아닌지 확인하고 모발이식 등으로 탈모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다
최은찬 기자 기자 cec1202@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