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키즈' 이준석 이름있고 손수조 이름은 없어

  • 등록 2012.09.28 14:04:38
크게보기

국민행복추진위 인선 발표...이순재, 최불암, 이준석 합류

[더타임스 유한나 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후보의 대선기획단 기구 중 하나인 국민행복추진위원회는 28일 인선을 확정·발표했다.

 

이번 인선에는 이순재, 최불암 등 연예인을 비롯해 이준석 전 비상대책위원도 포함됐다.

 

국민행복추진위의 이번 인선에는 의원 60명과 당협위원장 18명을 포함해 총 추진위원과 자문위원 293명이 참여한다.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8대 추진단으로 구성된 위원단 인선을 발표했다.

 

김 위원장은 “오늘 발표를 계기로 이번 18대 대통령 선거를 네거티브 보다는 국민행복만을 생각하는 포지티브 정책으로 경쟁할 것을 천명하겠다”면서 “이것이 박 후보의 굳은 의지”라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답은 현장에 있다는 생각으로 각 추진단장들이 현장중심형 인물들을 중심으로 추천하고 선발했다”며 “오랫동안 해당 분야에서 연구하고 조언하고 정책입안에 참여했던 분들을 중심으로 교수·전문가 등을 대거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국민행복추진위 산하 '문화가 있는 삶 추진단'에는 배우 이순재 씨와 최불암 씨가 자문위원으로 참여한다. 배우 손숙씨와 노주현 씨와 연극인 김성녀 씨도 자문위원으로 인선됐다.

 

이준석 전 비대위원은 창의산업추진단의 추진위원에 인선됐으며, 교육계에서는 곽종문 한겨레 고등학교 교장과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의 이경자 대표가 참여한다. 경제민주화 추진위원에는 재벌닷컴의 정선섭 대표가 인선됐다.  

 

한편 ‘박근혜 키즈(kids)’로 불렸던 손수조 부산 사상 당협위원장은 인선되지 않았다.

유한나 기자 yhn087@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