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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11일 BRT시범노선 개통식 개최

[더타임스 정귀숙 기자] 인천교통공사(사장 오홍식)는 오는 11일 14:00 계양구 작전체육공원에서 BRT시범노선 개통식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BRT란 기존버스에 도시철도의 운영특성을 반영한 것으로 중앙전용차로와 편리한 환승시설, 버스우선 신호체제, 버스도착안내시스템(BMS, BIS) 등을 결합해 정시성, 신속성, 대량수송 능력을 갖춘 ‘신교통 시스템’이다.

 

교차로 버스우선 신호체제는 BRT버스가 신호등 앞 150m 이내에 접근하면 센서가 작동되어 BRT버스는 정차 없이 통과하는 신호체계이다.

 

BRT(Bus Rapid Transit : 간선급행버스체계) 시범노선 운행은 신개념 교통수단으로

인천 청라국제도시에서 서울 가양역까지 22.3㎞을 운행한다.

 

BRT 시범노선의 총소요시간은 50분대로 전용차로에 15개 승강장에만 정차한다.

 

BRT 운행시간은 매일 05:30분부터 24:30까지이다. 운행간격은 출‧퇴근시 15분, 평상시 2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이용요금은 기존 광역버스와 같은 2,200원(카드 성인기준)이다.

 

BRT 시범노선은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시 등 3개 시․도가 449억원을 투자해 2006년부터 건설했다. 지난 4월8일 인천교통공사를 운영 사업자로 지정했다. 버스 차고지 조성, 전용CNG버스 구입, 직원교육 등 BRT 운행을 위한 개통준비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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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