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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온라인몰, 쇼루밍 소비 확산에 프리미엄 상품 기획전 ‘한창’

아이쇼핑 후 구매는 온라인 몰에서∙∙∙ 할인 및 포인트 적립을 누리는 ‘쇼루밍族’ 증가

[더타임스 이현경 기자] 국내 명품 소비 시장의 증가에 따라 온라인 몰에서도 고가의 프리미엄 상품 강화에 나섰다. 지속되는 불황 탓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선택한 뒤 구매는 가격이 저렴하고, 포인트 혜택이 있는 온라인 몰을 이용하는 ‘쇼루밍(showrooming)’ 소비가 프리미엄 제품까지 확대되고 있는 것.

 

실제 인터파크에 따르면 벨트와 지갑, 의류 등 수입 명품의 판매량이2011년 대비 1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토케, 퀴니 등 프리미엄 유모차의 지난해 매출 또한 전년 대비 30% 이상 신장했다. 소비자들의 명품 구매 행태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터넷으로 이동하자 주요 온라인 몰에서는 프리미엄 상품 기획전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온라인 몰 최초로 전문 수입 가구 업체인 ‘더플레이스’와 손을 잡고 ‘이태리 명품 브랜드 입점’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이태리 직수입 모던 가구 브랜드 ‘미니폼’과 ‘피앙카’, 생활 인테리어 브랜드 ‘알레시’, 고급 디자인 브랜드 ‘마지스’ 등 프리미엄 제품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꿈의 공장이라 불리는 ALESSI(알레시)의 제품들은 집들이 선물용으로 오프라인에서도 인기가 있는 상품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월넛 원목 프레임에 화이트 큐브가 앞, 뒤로 움직일 수 있어 딱딱한 느낌을 주지 않는 ‘미니폼 페커 책장’(3312000)이 인기다. 또한 피앙카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피앙카 빈티지케이 베드’(4122000)는 표면가공을 거의 거치지 않은 천연가죽으로 제작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인터파크는 이태리 명품 브랜드 입점을 기념해 다양한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획전 상품 구매 금액에 따라 ‘알레시 코르크스크류 패롯’, ‘알레시 쥬시 살리프’ 등을 100% 증정하며, 또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알레시 안나G 코르크스크류’를 제공한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설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2013 프리미엄 기프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명품 가방과 지갑부터 접시세트, 장난감까지 모두 프리미엄급 상품으로만 구성해 최대 57%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인 ‘코치 핸드백 F19046(16만원)은 수납 공간이 넓어 유용하다.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설 선물 등으로 적당하다. 이 외에도 어린이 선물로 좋은 주방놀이세트 ‘스탭2 커스텀 치킨’(189000)도 인기다.

 

AK(www.akmall.com)에서도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판매한다. 노르웨이의 명품 기능성 의자 브랜드인 '바리에르' 특별전을 열어 60만원대부터 600만원까지 다양한 의자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프랑스 대통령 관저에서 공식 테이블웨어로 사용되는 도자기 브랜드 '하빌랜드' 판타지아 디저트 접시를 22900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AK명품관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페라가모' 브랜드전을 열어 신상품과 이월상품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11번가(www.11st.co.kr)는 프리미엄 명품 전문관인 ‘디럭셔리 11’을 상시 운영 중이다. ‘입생로랑’, ‘발렌시아가’, ‘지방시’ 등 명품 브랜드의 가방 및 액세서리를 최대 30~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유통단계를 최소화해 한 시즌 앞선 이태리 신상 명품도 현지 가격과 동일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해당 전문관 내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2년 동안 무상 A/S를 제공하며 위조품 110% 보상제 실시로 신뢰성을 높였다.

 

이상목 인터파크INT 가구 팀장은 “실속을 중시하는 소비 문화가 자리잡고, 온라인 쇼핑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가 더해져 최근에는 단가가 높은 프리미엄 제품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국내서 접하기 힘든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을 알뜰한 가격에 선보여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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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