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품질 면에서 비슷비슷한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상품 선택의 어려움을 겪은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온라인몰이 고객 중심으로 진화, 검색 서비스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고객 구매 패턴에 맞는 UI(User Interface)를 적용해 검색 정확도를 향상시키거나, SNS 연계로 고객의 쇼핑 재미는 높여, 피로도를 줄이고자 하는 것.
▲ 검색 서비스의 개인화∙∙∙ SNS 연계해 재미 높이고, 로그인 없이 상품 스크랩
개인화된 고객 특성에 맞춰 SNS와 연계되거나 로그인 없이도 상품을 쉽게 모아 볼 수 있는 검색 서비스가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