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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온라인몰, 고객의 ‘쇼핑 피로’ 줄이기에 나서

온라인몰, 고객 중심으로 진화∙∙∙ 고객의 편의 높인 검색 서비스 선보여

가격, 품질 면에서 비슷비슷한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상품 선택의 어려움을 겪은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온라인몰이 고객 중심으로 진화, 검색 서비스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고객 구매 패턴에 맞는 UI(User Interface)를 적용해 검색 정확도를 향상시키거나, SNS 연계로 고객의 쇼핑 재미는 높여, 피로도를 줄이고자 하는 것.

 

▲ 검색 서비스의 개인화∙∙∙ SNS 연계해 재미 높이고, 로그인 없이 상품 스크랩

개인화된 고객 특성에 맞춰 SNS와 연계되거나 로그인 없이도 상품을 쉽게 모아 볼 수 있는 검색 서비스가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지난해 12인터파크도서(book.interpark.com)는 독자들이 직접 만든 ‘#검색어’에 원하는 도서를 담아 공유할 수 있는 ‘나만의 #검색어’ 서비스를 론칭했다. 인터파크도서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관련 도서가 한 번에 검색돼 손쉽게 구매를 할 수 있 수 있다. 예를 들어 ‘#인문학 입문’을 검색하면 인문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도서들을 한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바구니에 담기나 주문도 가능해 일일히 책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특히 자신이 추천하는 책을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 SNS로 주변 지인과 공유가 가능해 도서 쇼핑의 재미를 더했다. 이는 고객이 도서 구매 시 지인의 추천을 신뢰한다는 것을 착안해 SNS 연계로 관심도를 높이고 원하는 상품을 필터링한 것. 오픈 2달만에 6천여 건의 ‘#검색어’가 등록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고, 고객들이 직접 소개한 책의 종수만도 2만종에 이른다.

 

롯데닷컴은 상품 검색 시 별도의 로그인 없이 원하는 상품을 페이지 최상단으로 올릴 수 있는 '스크랩 기능'을 지원한다. 한 눈에 원하는 상품을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9월부터 제공하고 있다. '스크랩 기능'을 이용한 상품 검색 시 카테고리와 무관하게 최대 7개까지 상품을 모아 놓을 수 있으며, 스크랩 버튼을 누르면 해당 상품은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된다. 쇼핑 중인 여러 상품을 한꺼번에 비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장바구니와 위시리스트로도 연동된다는 장점을 지녔다. 같은 상품군 내 제품 가격을 비교해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에게 특히 빛을 발하는 서비스 중 하나다.

 

▲ 상품마다 구매결정 포인트 달라∙∙∙ 제품 특성 살린 검색 서비스 ‘눈길’

쇼핑할 때 제품에 따라 컬러나 디자인이 고려 사항이 되거나 가격이 최우선이 되는 경우도 있다. 이에 온라인몰은 상품 카테고리에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를 선보여 검색 정확도를 높이는게 주력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한 배역에 여러 배우가 동시 캐스팅 된 뮤지컬 예매시 출연 배우별로 일정을 검색할 수 있는 ‘캐스팅 캘린더’ 2012 9월부터 제공하고 있다. 보고 싶은 배우만을 선택해 해당 배우가 출연하는 회차를 검색해 볼 수 있어 더블이나 트리플 캐스팅된 배우들의 출연 일정을 일일이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또한 주요 배역에 출연하는 두 배우의 조합을 체크, 함께 출연하는 공연 일을 검색하거나 관람하기 원하는 기간별로 출연 배우를 확인할 수도 있다. 뮤지컬에서 더블 또는 트리플 캐스팅이 늘어나는 만큼 관객들의 배우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캐스팅별로 공연을 여러 번 관람하는 뮤지컬 애호가들이 증가해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11번가는 출산유아동 카테고리 내 ‘연령별 검색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0~3개월, 3~6개월, 6~12개월 등 0세부터 5세까지 연령별로 분류해 육아에 미숙한 고객도 필요한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아동 백화점 카테고리를 마련해 육아용품을 브랜드, 아이템별로 각각 나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빠른 시간 내에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나만의 #검색어’를 기획한 인터파크 주세훈 상무는 “고객들의 온라인 쇼핑 경험이 축적됨에 따라 고객 체류 시간을 늘리기보다는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안내하는 것으로 검색 서비스가 진화하고 있다”며 “검색 서비스는 개인화와 SNS 연계를 더욱 강화하는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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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