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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온라인몰, 장거리 국내 여행 필수품 차량 냉방 용품 ‘인기’

에어컨 바람에 두통•답답함에 불쾌지수 상승, 온라인몰 차량 냉방용품 32% 증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휴가 계획을 급하게 짜는 사람들의 마음이 분주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여름 휴가를 7월말부터 8월초로 계획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았고, 이 가운데 대다수의 사람들이 국내 여행을 준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전국 방방곳곳으로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7월말, 8월초의 고속도로는 항상 정체다. 차 안에 오래 앉아 있으면 에어컨 바람에 머리가 아프고 답답함에 불쾌지수가 올라가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기분을 망칠 수 있다. 이에 온라인몰에서는 올여름 장거리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여름 휴가철 쿨~아이템’을 제안한다.

 

▲ 무더위 속 휴가철 장거리 운전에는 시원하고 쾌적한 ‘차량용 쿨 아이템’이 필수!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7월 들어 차량용 냉방 용품 판매량이 전월 대비 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쿨링 시트의 판매량은 같은 기간 각각 42% 상승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장거리 이동이 불가피한 휴가철 운전에 유용한 차량 제품 70여종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쿨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한다. 대표 제품으로 ‘에스키모 쿨링시트(3 2000)는 특수 설계된 슬림형 모터 2개가 방석과 등받이에 내장돼 시트 전체에서 바람이 나오며 천연 숲을 함유해 제작해 항균, 탈취효과가 있다.

 

또한 이색상품인 ‘차량용 냉∙온장고 탑쿨러(9 9000)는 위아래로 내려오는 폭포냉각방식에 특수소재 외벽과 고무패킹을 더해 냉기가 새지 않아 언제든지 시원하게 음료를 보관할 수 있다. 이어 ‘블라인드 햇빛 가리개(3900)는 은박필름의 공기 버블층으로 햇빛을 반사시켜 복사열과 전도열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줘 휴가철 차량 주차 시 유용한 아이템이다.

 

에스키모 바람방석

차량용 냉∙온장고 탑쿨러

블라인드 햇빛 가리개

 

G마켓은 7월 들어(7/1~10) 차량용 선풍기와 냉온장고 판매가 전월 대비 각각 46%, 63% 증가했다고 밝혔다. 날씨가 덥고 습해 차량 내부에 악취가 나는 것을 막기 위한 방향제 판매도 22% 늘어났다. G마켓 인기상품인 ‘에이스 차량용 냉온장고’(3 5000)는 스위치 한번만 누르면 음료, 육류 등을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어 자동차를 이용한 장거리 여행시 유용하다. ECO 유리흡착식 차량용 선풍기’(2 2750)는 탈부착이 가능해 차 안 원하는 위치 어디에나 장착이 가능하다. 같은 기간 차량용으로 사용 가능한 쿨방석 판매는 전월 동기 대비 59% 증가했다. G마켓에서 판매중인 ‘아이스 쿨방석’(1 2900)은 체감온도를 2~3도 낮춰줘 장거리 운전을 쾌적하게 해준다.

 

롯데닷컴에서도 여행에 대비한 쿨링 차량용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10일간 (7/1~10) 쿨링 기능을 포함한 차량용 제품의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약 10% 증가했다. 롯데닷컴은 ‘끈적끈적 무더위를 한번에 해결한 여름차량용품모음전’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소개한다. MD 추천 상품으로는 통풍 입체원단의 2중직 구조로 통풍성이 뛰어나고, 편안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는 ‘한일 지엘로건 쿨썸 통풍시트 세트3P(7 1890)’가 있다. 더불어 ‘자동차 카매트 특집전’을 통해 장거리 국내 여행에 대비한 카매트를 소개한다. MD 추천 상품으로는 최신 향균 기술로 제작되어 쾌적한 차량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더원카매트 블랙에디션(6 4170)’이 있다.

 

옥션에서는 7(7/1~10) 들어 차내에서 시원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차량용 냉온장고 판매가 50% 증가했다. 바로쿨의 ‘차량용 냉장고(3 9800)’는 6리터의 대용량 사이즈로 물병, 캔음료 외에도 육류, 어류 등도 수납할 수 있어 휴가철 상할 수 있는 음식 보관에도 좋다. 이와 함께 휴가철 장거리 국내 여행객들을 위해 ‘올 여름 쿨한 자동차용품 특가전’을 진행한다. 카시트, 차량용 선풍기, 선바이져 등 차량의 실내외 부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인터파크쇼핑 심선기 생활문구팀 MD는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온라인몰에서 바캉스 용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자동차를 이용해 국내로 휴가를 떠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연비절감 기능과 냉방 기능을 동시에 갖춘 ‘차량용 쿨 아이템’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더타임스 박혜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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