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흐림동두천 20.6℃
  • 흐림강릉 16.0℃
  • 흐림서울 22.4℃
  • 흐림대전 24.4℃
  • 구름조금대구 27.2℃
  • 구름조금울산 25.1℃
  • 구름조금광주 28.2℃
  • 구름조금부산 24.3℃
  • 구름조금고창 ℃
  • 흐림제주 24.8℃
  • 흐림강화 18.3℃
  • 구름조금보은 23.6℃
  • 맑음금산 24.5℃
  • 구름조금강진군 29.8℃
  • 맑음경주시 27.8℃
  • 구름조금거제 28.9℃
기상청 제공

문화

유시민의 ‘힘’∙∙∙ <어떻게 살 것인가> 출간 2주 만에 1위 ‘등극’

유시민의 정치 은퇴 후 첫 작품∙∙∙ 지난 삶 담담히 회고하며 독자 공감 얻어

▲ 한 주간의 eBook 차트(2012.03.21 ~ 2013.03.27)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장르

지원단말

순위변화

1

어떻게 살 것인가

유시민

아포리아

인문/역사

아이폰/패드
안드로이드폰/
갤럭시탭/비스킷

-

2

셜록 홈즈 BEST 20

아서 코난 도일

태동출판사

장르소설

-

3

장사의 시대

필립 델브스 브러턴

어크로스

경제경영

8

4

위대한 개츠비

스콧 피츠제럴드

꿈꾸는 아이들

소설

77

5

30일 인문학

이호건

21세기북스

자기계발

1

6

레 미제라블 세트

빅토르 위고

더클래식

소설

2

7

소설보다 재미있는

조선왕조사

이병권

평단문화사

인문/역사

4

8

매스커레이드 호텔

히가시노 게이고

현대문학

장르소설

-

9

20대라면 무조건 써먹는 경제상식

김종선

팬덤북스

자기계발

2

10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요한 볼프강 폰 괴테

꿈꾸는아이들

소설

177

 

한 주간의 eBook 동향 코멘트

꽃샘추위가 찾아 든 3월 마지막 주 베스트셀러 1위는 유시민의 <어떻게 살 것인가>가 차지했다. 저자는 지나온 삶을 돌아보는 데만 그치지 않고, 앞으로의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할 지를 깊이 있게 성찰하고 있다. 장 자크 루소의 <참회록>과 같은 느낌으로 자신의 지난 삶들을 담담히 풀어낸 이 책은, 죽음과 삶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을 저자 특유의 필력으로 시원스레 서술했다. 정치인으로서의 유시민이 궁금했거나, 저술가 유시민의 복귀가 반갑거나, 삶과 죽음에 대한 또 다른 시각이 궁금한 독자들이라면 쉽고 명쾌하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이다.

 

스테디셀러로 머물고 있는 <셜록 홈즈 BEST 20> 2위를 지켰으며, 3위는 33계단 뛰어 급상승한 <장사의 시대>가 차지했다. 하버드 MBA 출신 저널리스트인 저자는 이슬람 상인의 흥정술부터 뉴욕 미술상의 밀고 당기는 판매술까지, 세일즈의 신들을 찾아 이곳 저곳 취재해 ‘장사의 신’들을 찾아냈다. 가장 위대한 장사꾼들이 전하는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들과 그들만의 노하우를 꼼꼼하고 세밀하게 서술하고 있다. 세일즈에 대한 최고의 책이라 평가 받으며, 마케팅 도서의 베스트셀러 고지에 올랐다.

 

세월에 흘러도 변함없이 독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세계 문학이 금주 eBook 순위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무려 77계단 상승해 4위를 차지한 <위대한 개츠비> 1920년대 미국을 대표하는 소설로 제 1차 세계대전 직후의 사회상과 주인공 개츠비의 사랑을 다룬 작품이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177계단 올라 금주 eBook 순위 10위에 안착했다. 독일 고전주의이 대표자이자 세계적 문학가인 괴테의 대표작으로 작가의 연애 경험을 바탕으로 쓴 이 책은 로테에 대한 베르테르의 애틋한 사랑과 열정을 그리고 있다.

 

<30일 인문학> 5위를 기록했다. 직장 생활에서 쉽게 경험하게 되는 3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상황을 재미있는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서 인문학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도움을 제공한다. 대인관계나 업무처리과정, 회식자리 등에서 직면하게 되는 여러 가지 문제들에 대해 서른 명의 철학자들이 각자의 주장과 이론을 대입하여 상황별 대처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인문학 공부를 원하는 사회인, 회사 생활에 고충을 겪고 있는 직장인들의 호응을 얻어 5위에 안착했다.

 

20위권 안에는 신간 도서들이 눈에 띈다. 13위를 차지한 <웃는 남자>는 빅토르 위고의 고전소설로 곧 영화 개봉을 앞두고 미리 그 내용을 궁금해 하는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15위는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는 출간 후 2주 만에 20위 권 안에 진입했다. 문득 삶이 막막하고 외로워서 나이듦이 억울한 사람들에게 재미있는 삶의 가치를 전달해 주고 있다. 늙었다고 좌절하거나 안주하지 말고 그 상태에서 즐겁게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서 행복한 노년을 즐길 수 있도록 격려한다.

 

3월의 마지막 주는 인문학 도서들과 세계문학, 로맨스 소설들이 골고루 뒤섞여 독자들의 폭넓은 독서 습관을 알려 주고 있다.

 

eBook 이벤트 소식

유아동 파격할인 균일가전 (3 20~4 7)

인터파크 비스킷에서는 오는 7일까지 <유아동 파격할인 균일가전>을 실시하고, 유아동 eBook 200여 권을 최대 97%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셜록 홈즈 단편선은 100, 유아동∙청소년 도서 500, 소설 1000, 아동세트는 2000원의 균일가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인터파크도서 MD가 추천한 도서인 <그리스 로마 신화>는 청소년이 이해하기 쉽도록 쓰여진 로마 이야기로 이벤트 기간 동안 500원에 판매하며, <셜록홈즈 BEST 20> 1000, <사랑과 이해가 자라나는 이야기 세트 10> 2000원에 제공한다.

포토





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